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학업중단 숙려제도의 문제점과 대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31 / 2015.03.3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학업중단 숙려제도의 문제점과 대안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학업중단 숙려제도

2. 학업중단 숙려제도의 현황

3. 학업중단 숙려제도의 문제점
1) 학업중단위기학생에 대한 상담
2) 학업중단 학생에 대한 전문가 상담
3) 학업중단 숙려제도 프로그램
4) 프로그램 참가율

4. 학업중단 숙려제도의 문제점에 따른 대안
1) 다양한 교육과정의 운영
2) 멘토링제도의 활성화
3) 직업교육의 강화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업중단 숙려제도는 2011년 5월부터 경기도 교육청에서 시범으로 운영하다 운영성과가 긍정적으로 평가되어 2012년 6원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는 제도이다.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학부모에게 Wee 프로젝트와 함께 연계하여 적극적인 상담 개입을 제공하면서 최소 2주 이상(15일) 학업중단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하여 학업중단을 방지하고 신중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직까지는 이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학업중단 숙려제도의 문제점과 대안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 학업중단숙려제 운영계획, 교육과학기술부, 2012.
김경신 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김인규, Wee프로젝트 발전방안 연구, 교육종합연구, 2013.
명소연, 학업중단 숙려제 그 이후 ; 학업중단숙려제 그 이후 통합지원모델의 실제,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