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기반실천(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의과학적접근, 증거기반실천방법, 증거기반실천사례)PPT, 파워포인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8 / 2015.02.28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의 평가가 좋았습니다.
목차
정의
등장배경
주요개념
실천방법
사례
실천적용과제와 극복방향
본문내용
*증거기반실천(evidence-based practice, EBP)
입수 가능한 모든 과학적 조사연구를 평가하고 응용하여 사회복지실천의 결과를 가장 좋게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실천방법을 선택하여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사회복지실천 모델로서 증거기반실천은 실천과 관련된 의사결정의 근거로서 경험적인 조사연구를 검토?적용해 나가는데 있어서 특정한 기준과 절차를 가지고 체계적인 접근을 할 수 있도록 원칙과 방식을 구조화해 놓은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총정리 上 : 사회복지행정의 개념, 이론, 이념, 접근방법, 발달, 사회복지조직구조, 유형, 사회복지행정가의 지식, 기술, 태도
  • 적 : 무엇을 할 것. 추상적☞ 목표 : 어떻게 할 것. 추상적인 것을 가시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것2.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사회복지행정의 개념구분구분미시적(협의적) 사회복지행정거시적(광의적) 사회복지행정개념사회복지실천의 한 방법으로 행정관리자의 행정관리공공 및 민간기관을 포함한사회복지조직의 구성원들의 총체적 활동내역사회사업 3대 방법> 개별사회사업> 집단사회사업> 지역사회조작사업사회과학적 관리과업사회사업 3

  • 교육심리학(기말)
  • 과학적인 연구가 활발하게 수행됨에 따라 인간이 단순히 강화와 벌에 반응하는 존재 이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들이 축적되었다.-인지적 접근에 따른 연구결과들은 교육심리학자들로 하여금 인간의 기억, 사고, 학습, 문제해결 등에 관심을 갖도록 하였다.2. 특징-인지심리학은 인간의 지각, 학습, 기억, 사고 등을 연구하는 학문이다.-인지주의적 접근은 외적 요인(수업 조작과 수행 결과), 내적 요인(학습 과정, 학습 결과, 학습자의 기존 지식과

  • 결혼이민자 대상 다문화와 사회복지 - 다문화 사회복지 실천 개요, 결혼이민자의 정의, 결혼이민자의 일반 현황
  • 복지ContentsⅠ 서론1. 다문화 사회복지 실천 개요 2. 결혼이민자의 정의 3. 결혼이민자의 일반 현황 Ⅱ 본론1. 결혼이민자 대상 사회복지의 필요성 2. 결혼이민자 관련 법 및 정책동향 3. 결혼이민자의 생활수준과 삶의 질4. 기관방문Ⅲ 결론1. 종합논의 및 제언Ⅳ 역할분담 및 느낀점Ⅴ 참고문헌Ⅰ. 서론1. 다문화 사회복지실천 개요1)다문화 사회복지실천의 관점 및 태도사회복지사가 문화적 이슈를 바라보는 관점과 그 기반을 형성하고 있는

  • 인지적 정보처리접근을 이용한 대학생 진로상담 프로그램
  • 방법과 결과들을 설명한다. 마찬가지로 내외 통제성의 정도 역시 측정에 앞서 이와 관련된 개념과 정의들을 PPT 또는 유인물을 통해 함께 살펴본 후 검사도구를 제공하여 채점방법과 결과들을 설명한다. 그 후 자기 효능감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자기 성공담 3가지 말하기, 미래 명함 만들기, 10년 후 나의 하루 일과를 써 보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과제로 MBTI와 Holland 적성 검사를 내준다.1.비합리적 신념 탐색하기1) 목적인지적 정보처리접근을 기반

  • [교육행정] 학교평가
  • 적극 활용* 학교의 책무성 제고 수단으로 활용→ 우수한 학교에 대한 표창, 인사상 우대, 국. 내외 연수 우선 추천→ 부진한 학교에 대한 인사상 불이익* 우수사례 발굴 및 일반화♣ 국가공통지표(부록)평가영역평가내용평가요소학교교육목표학교교육목표 및 실천 전략1. 학교교육목표가 적합하게 설정되어 있는가?2. 학교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전력을 가지고 있는가?교육과정 및 방법학생이해의 노력3. 학생들의 특성(지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