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의 친구문제 사례관리(교우문제, 집단괴롭힘, 따돌림, 왕따등, 사례개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12 / 2015.02.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사례개요
2. 사례
3. 괴롭히는 학생들의 심리 상태.
★ 집단 따돌림 폐해의 심각성 (+사례)
본문내용
1. 사례개요
1) 피학대아동 : 영숙 (가명, 중2 여학생)
2) 학대행위자 : 학급 전체 ( 같은 반 중2 여학생 친구들 )
3)주요문제 : 전학 온 영숙이는 친구 한명을 사귀었고, 그 친구에게 전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숨김없이 다 이야기 한 상태.
영숙이는 음악 시험을 보아 혼자 A+을 받아, 다른 친구들이 시기하여
영숙을 괴롭힘.
또한, 영숙과 제일 친한 친구도 동참하여 전 학교에서 있었던 일 까지
이야기 하며 같이 괴롭힘.
2. 사례
영숙(가명, 중 2 여학생)이는 말이 없고 조용한 편이라 친구를 쉽게 사귀지 못함. 학년 초가 되면 혼자서 밥을 먹기 일쑤였고 혼자서 하교하는 일도 많음. 그러다가 아버지의 전근을 계 기로 전학을 하면서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함
-전학 온 첫날 적극적으로 영숙이에게 다가오는 친구가 있었음. 영숙은 기뻤고 그 친구와 급 속도록 친해졌으며 마음에 담아둔 이야기를 숨김없이 나눌 수 있었고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집단따돌림을 받았었다는 이야기도 털어놓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문제] 집단따돌림 의 원인과 해결방안
  • 등 4개 과목에 대해 같은 달 18일 재시험을 치른 바 있다. -뉴시스 2003.8.24(일)-기사 2 초, 중고생 4명 중 1명 학교폭력에 노출(종합) 초중고 학생들은 4명 중 1명 꼴로 폭력이나 집단 따돌림(왕따) 등 각종 학교폭력에 노출돼 있으며, 피해사례는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9일 국무총리 청소년보호위원회가 최근 전국 150개 초. 중. 고교 1만4천63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따르면 조사 학생의 26.1%가 학교폭력과 왕따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 집단따돌림 개념과 치료및 예방 프로그램
  • 집단상담 프로그램Ⅰ. 서론왕따란 따돌림 당하는 아이들을 가리키는 말로서 ,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사이에서도 아무거리낌없이 쓰고 있을 정도로 매우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어 지고있다.요즘 학교에서의 왕따는 괴롭히는 정도가 심해져 아예 쳐다보지도 않거나 욕을하고 때리기 해 왕따 당하는 아이들이 정신병원에 입원하고 이민을 떠나며 심지어 자살까지 하고 있다.TV나 언론매체에 등장한 왕따의 사례를 보면 왕따의 가해자보다는

  • 집단따돌림 청소년의 실태와 문제점 및 사회복지적 개입방안
  • 집단따돌림 청소년의 실태2. 집단따돌림 청소년의 문제점Ⅳ. 집단 따돌림의 외국사례1. 노르웨이2. 영국3. 독일Ⅴ. 집단 따돌림의 사회복지적 개입방안1. 사회제도적 개입방안2. 전문적 기술 개입방안Ⅵ. 결론Ⅰ. 서론최근 우리나라의 심각한 문제 중의 하나가 바로 학교 폭력의 문제이다. 학교 안의 폭력 문제는 사회적인 주요 문제로 대두대고 있다. 직접적인 물리적 폭력뿐만 아니라, 소위 왕따로 불리는 집단 따돌림 행위 등이 21세

  • [교육심리] 집단따돌림의 실태파악과 대처 방안
  • 등 피해자 자체의 문제라기 보단 또래 집단에서 형성된 분위기에 이끌려 왕따가 되는 경우도 적지 않게 나타났다. 가난해서, 뚱뚱해서, 개념 없는 행동으로 남에게 피해를 주어서 등*참고 자료:집단 따돌림 교육 관련 동영상: http://news.nate.com/view/vod?aid=20051001n01854Ⅱ. 집단 따돌림 피해자 심리 1. 집단 따돌림의 원인과 피해자의 심리적 고통 집단 따돌림은 친구들 간의 다툼이나 불화와는 다른 특성을 가진다. 다툼이나 불화가 일회성으로 끝나거나 상

  • [사회복지] 집단따돌림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 방안
  • 왕따에서 왕따스함으로.- 집단따돌림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 론1. 집단따돌림의 배경 2. 집단따돌림의 개념 Ⅱ. 본 론1. 집단따돌림의 유형 2. 집단따돌림의원인 1) 사회문화2) 학교환경3) 가정4) 개인3. 집단따돌림의 실태 및 심각성1) 실태2) 현황3) 심각성Ⅲ. 결 론1. 집단따돌림의 해결방안 Ⅳ. 참 고 문 헌Ⅰ. 서 론오늘날 우리사회에서는 학교폭력, 청소년 범죄, 집단따돌림 등 학교에서의 어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