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스가 주장하는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를 쓰고 이에 해당하는 당신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분석, 평가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로저스가 주장하는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를 쓰고 이에 해당하는 당신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분석, 평가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2. 상담자로서 본인의 자질 분석 및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로저스는 이러한 상담 관계를 형성하고 치료적 성격 변화를 위한 필요충분조건으로 진실성 혹은 일치성, 무조건적 긍정적 수용, 감정이입적 이해 이 세 가지를 제시하며 선입견과 편견의 사고가 아닌 진실한 관계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이러한 조건 혹은 기질들이 갖추어 질 경우 내담자의 자연적 성장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하였다. 간단해 보이지만 그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는 결코 쉽지 않으며 실제 상담과정에서 사용하기는 더욱 어려운 상담자의 세 가지 기질과 그 개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진실성이다. 로저스에 따르면 상담이 이루어지려면 상담자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통합 또는 융화되고 진실한 사람이 될 필요성이 있다. 이는 상담자가 내담자와의 인간관계에서 진실성을 반드시 갖추어야 하며 매
.
.
2. 상담자로서 본인의 자질 분석 및 평가
본인은 위 세 가지 태도적 기질 중 특히 무조건적 긍정적 수용의 자질이 부족한 것을 느낀다. 즉 어떤 상담이 이루어지는지 모르고 상담자를 찾아온 내담자들은 자신이 호소하는 어려움에 대하여 상담자가 답을 제시해줄 것이란 기대를 가지기 때문에 특히나 지시적이고 정형화된 답을 요구하는 한국문화의 특
- 참고문헌
-
- 이현림외,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05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윤혜성, “인간-중심 상담의 활성화방안 연구, 덕성여대,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압 및 특고압 전로의 절연내력시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학령전기 아동의 언어발달 및 인지발달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설명한 내용을 기반으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아동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 역할에 대해 내가 교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예시를 작성
- 정서행동 장애가 정의에 있어서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장애로 간주되어야 하는 지에 대한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주제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를 논하시오
- 우리나라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활동 지속성에 대해 설명해보시오
- 우리나라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활동 지속성에 대해 설명해보시오
-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지 정책 하나를 분석하시오
- 밀양 영화감상문 문제의식과 기독교 세계관에서의 용서
- (A+리포트입니다)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유아아동기의 발달과정을 고찰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