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보육실을 교육공간과 생활공간으로 나눌 때 이 중에서 교육공간은 어떻게 나누고 배치할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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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보육실을 교육공간과 생활공간으로 나눌 때 이 중에서 교육공간은 어떻게 나누고 배치할지 자신의 생각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의 교육공간 구성
2. 자신의 교육공간 배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자신의 교육공간 구성
본인이 교육공간을 구성한다면 핵심적인 영역인 역할놀이 영역, 수ㆍ조작 및 과학영역, 물놀이ㆍ모래놀이 영역, 음율 영역을 중심으로 분명하게 나눌 것이다. 이렇게 분명하게 구분된 교육공간의 제공 및 구분은 영유아들에게 생각을 구성하도록 도울 수 있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역할놀이 영역은 놀잇감을 사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흉내 내면서 상상놀이의 기회를 제공해 주도록 구성한다. 세탁하기 쉬운 다양한 크기와 색, 다양한 가족구성원을 나타내는 인형, 소리 나는 인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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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자신의 교육공간 배치
각 영역의 배치는 기본적으로 프로스트에 견해에 따라 활동적인 영역인 역할놀이 영역 및 음율 영역과 조용한 영역인 수ㆍ조작 및 과학영역을 멀리 떨어뜨려 놓을 것이다. 또한 물이 있는 물놀이ㆍ모래놀이 영역과 그렇지 않은 기타 영역을 되도록 멀리 떨어뜨려 설치할 것이다. 여기에 세부적으로는 역할놀이 영역은
참고문헌
-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5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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