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자신이 일상과 관련이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과학적 탐구를 다음과 같이 수행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사 자신이 일상과 관련이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과학적 탐구를 수행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 속 건강이나 미용, 식생활, 운동 등 궁금증이나 흥미로운 대상을 발견해보기
2. 본인이 선정한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실험 및 방법 수행하기
3. 수행한 내용 및 수행 후 느낀 점 기술하기
1) 생활 속 과학적 탐구 활동의 제목
2) 탐구활동의 목표
3) 탐구활동 수행 절차 및 내용
4) 생활 속 과학적 탐구수행을 하고 느낀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생활 속 건강이나 미용, 식생활, 운동 등 궁금증이나 흥미로운 대상을 발견해보기
교사 스스로 자신의 일상을 과학적 렌즈로 들여다보는 노력과 일상적인 현상이나 사물에 대해 관심을 갖고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실제 과학자가 과학을 하는 과정을 살펴보면, 그들 역시 과학적 생활인으로서의 관심이나 호기심에서 세계적인 연구를 시작한 경우가 많다. ‘하늘을 날고 싶다.’는 관심에서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가 탄생하게 되었고 종이가 찢어지고 잉크가 번지는 만년필에 불편함으로 느낀 언론가이자 화학자였던 비로 형제에 의해 볼펜이 개발된 것이 그 사례이다. 이처럼 과학
.
.
3. 수행한 내용 및 수행 후 느낀 점 기술하기
1) 생활 속 과학적 탐구 활동의 제목
큰 통에서 작은 통으로 옮길 때 흘리지 않기
2) 탐구활동의 목표
생활상의 문제점을 찾아 이를 개선
참고문헌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 김은정, “탐구적 과학 교수-학습법이 소리에 대한 유아의 개념 형성 및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덕성여대, 2002
- 김연홍, “유아 과학 교육프로그램 구성과 그 효과 연구”, 동국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각놀이 개별화교육의 이론과 실제
  • 있는 놀이2. 내용초등학교 새 교육과정 1학년의 ‘슬기로운 생활’과 유치원교육과정(인지발달영역)등을 분석하여 기초적인 탐구능력인 관찰과 분류를 중심으로 하되, 유아교육편찬위원회의 ‘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를 참고하여 아동들의 놀이지도안을 감각놀이, 탐구놀이의 두 유형으로 분류하여 작성한다.3. 지각변별의 진단1) 지각변별 진단 자료 표 1 지각변별 진단자료영역소영역진단문항점수123시각색깔색의 소재무지개 색을

  •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있는 놀이2. 내용초등학교 새교육과정 1학년의 ‘슬기로운 생활’과 유치원교육과정(인지발달영역)등을 분석하여 기초적인 탐구능력인 관찰과 분류를 중심으로 하되, 유아교육편찬위원회의 ‘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를 참고하여 아동들의 놀이지도안을 감각놀이, 탐구놀이의 두 유형으로 분류하여 작성한다.3. 지각변별의 진단1) 지각변별 진단 자료 표 1 지각변별 진단자료영역소영역진단문항점수123시각색깔색의 소재무지개 색을 모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에 대하여
  • 중심의 평가에서 벗어나 학습과정 중심의 평가를 지향하며, 또한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역동적 관계를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효과적인 수행평가는 교육개선과 학습증진을 기본으로 하며, 학습현장에서 학생, 교사, 학습내용, 전달과정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방향에서 종합하여 의사결정의 자료로 활용하는 데 의의를 둔다. 이런 점에서 수행평가는 개인차를 고려한 교육활동에서 구체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평가방식이라고 하겠다. 수행평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Gordon, 1997, p. 116).① 교사들과 장학관(supervisors)들이 서로 위계관계보다는 평등한 관계② 공식적으로 지정된 장학(supervison)뿐만 아니라 교사 영역에의 장학③ 교사의 순응(compliance)보다는 교사의 성장(growth)에 초점④ 수업(instructional)의 향상 노력에 있어 교사 상호간의 협동 촉진⑤ 관련된 탐구(inquiry)과정에 지속적인 교사들의 연계3) Jo Blase는 장학의 협력적(collegical) 접근을 다음과 같이 발견.지도(Leadership)에 있어 ① 코칭(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작성2) 운영평가 설문지 작성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단계) 1)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본인사정 - 조원 모두 각자 수행자기개념에 대한 사정틀(홍지혁)1. 들어가면서자기개념이란 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미래의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나!라고 불리는 자신에 관해 더 잘 알아야 한다. 비록 학교 사회복지라는 과목에 의해서 이러한 사정틀을 하게 되었지만, 진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