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 PPL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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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PPL 이란? ◆
◆ 왜 PPL 인가? ◆ PPL이 효과적인 이유
“PPL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
본문내용
◆ PPL 이란? ◆
:Product placement 의 줄임말.
영화나 TV 드라마 등과 같은 영상매체에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등장시키는 간접광고기법.

(단순히 영화나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제품노출의 차원이 아닌 광고주와의 계약을 통해 일정기간동안 특정제품을 등장시킨 적극적 형태의 PPL을 조사대상으로 함.)


cf. BPL(Brand Placement)
:영화 등의 프로그램 내에 배치되어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고자 하는것은 제품이라기보다는 브랜드에 가깝다는 측면에서 생긴 개념.

◆ 왜 PPL 인가? ◆(주제선정이유)

최근 PPL기법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음.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등)

범람하는 TV CF에 식상해 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새로운 광고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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