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의미
2. 통합교육의 필요성
3. 통합교육계획 구성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성공적인 통합 교육을 위해 장애 아동은 통합 학급의 규칙에 따르는 것을 학습해야 하며 정규 학급의 또래들과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사회적 기술도 습득해야 하고, 적절한 학습 습관도 익혀야 한다. 교사들은 통합 학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고안하여 장애아동들의 적응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는 점은 통합교육의 성공에 대단히 중요한 요소이다. 대부분의 장애 아동들은 통합된 학습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사회적 기술이 부족하다. 특히, 복잡한 규칙을 지켜야 할 경우 이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여러 가지 정서적 부적응을 나타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편집부(2007). 통합교육. 학지사.
이소현(2006).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이정환(1993).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교문사.
이소현 외(2005). 특수아동 교육.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핵심가치 서비스, 사회정의,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 인간관계의 중요성, 고결성 (integrity), 역량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사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대건축]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Le Corbusier)’의 이론과 영향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독후감 -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