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보육과정을 통한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성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22 / 2021.06.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 보육과정을 통한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 보육과정을 통한 통합교육의 의미
2. 어린이집 보육과정을 통한 통합교육의 필요성
3. 어린이집 보육과정을 통한 통합교육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어린이집 보육과정을 통한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성해 보시오.

Ⅰ. 서론
통합교육이란 장애아동에게 비장애 아동과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제한 되지 않은 환경에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즉, 통합교육은 장애아동을 비장애 아동의 그룹 속에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특별한 요구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함께 생활하고 교육을 받는 것으로 장애아동에게 비장애 아동과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제한 되지 않은 환경에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통합교육은 통합된 하나의 교육현장에서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아동들이 모여 친구의 장애를 하나의 개성으로 인정하면서 서로 어울려 함께 지내는 방법을 배우고 이타적인 세계관을 키워 나가도록 하자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초창기 통합교육은
참고문헌
김명희, 신상미 외 3명 저, 교사 통합교육을 말하다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경계를 넘어), 새로온봄, 2020
이대식, 김수연 외 2명 저,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학지사, 2018
ROBIN FOGARTY 저, 박한숙 역, 통합교육과정의 이해와 개발, 교육과학사, 2015
한국통합교육학회 저, 통합교육, 학지사, 2015
최경남 저, 장애유아의 통합교육, 남부대학교, 2013
서울 경인 특수학급 교사연구회, 통합교육 지원 프로그램, 학지사, 2013
원종례, 김경희 저,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관련 중재 연구 동향 분석,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교사의 실태와 역할 및 전문성(A+)
  • 교육내용을 선정함.- 하루일과가 지루하지 않도록 하며 일상생활이 학습경험이 되도록 함.- 보호 위주의 교육이 아닌 통합적인 교육이 되도록 함.- 기본생활습관, 부모와 편안하게 헤어지기, 다른 영아나 성인과 애착 형성, 문제해결력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포함시킴.(1) 연간보육계획안- 학습을 위한 주제를 선정한기보다는 연간의 교육 과정을 어떤 순서로 진행해나갈 것인지를 정한다.- 주제는 일과 속에서 교육활동을 진행할 때 하나의 참고할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만5세보육계획안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만5세보육계획안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30점).유아교육과 교과교육론3학년E형보육시설들도 모두 3-5세 유아에만 집중하다보니 정작 영아보육은 실종되고, 무엇보다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 소득격차에 따라 유아가 받는 교육 기회와 질에 있어서 불균등의 문제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만5세보육계획안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만5세보육계획안00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30점).유아교육과 교과교육론3학년E형보육시설들도 모두 3-5세 유아에만 집중하다보니 정작 영아보육은 실종되고, 무엇보다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 소득격차에 따라 유아가 받는 교육 기회와 질에 있어서 불균등의 문제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교육 및 보육에 있어 현재의 이슈(다른 나라에 대한 작용점) 1) 다른 나라에 주는 강점2) 현재의 문제점Ⅲ. 결론 및 논의점Ⅳ. 참고자료 Ⅰ. 서론지난 2012년 0~2세 영아의 어린이집 이용에 대한 보육료 전액 지원과 만5세 누리과정 이용에 대한 지원이 전 소득계층 대상으로 도입된데 이어, 2013년에는 만3~4세 누리과정에 대해서도 보편적인 지원이 실시되면서 이른바 ‘무상보육교육’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이러한 흐름은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

  • [유아교육] 보육과정 운영계획및 계획안 작성
  • 의미가 큰 것이다. 특히, 보육활동에서는 기본 형태의 계획안으로 연간월간주간일일 활동계획안을 수립할 수 있으나, 특정한 보육활동계획안의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다. 대체적으로 세안과 약안으로 나누어 어린이집 나름대로 작성해서 세안은 연구수업 등에, 약안은 일상적인 기록에 활동하고 있다. 다음은 보육활동계획안의 기본적인 내용과 작성요령이다. ① 기본 내용보육활동계획(세 안)보육활동계획(약 안)활동 주제명주제 선정의 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