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주된 요인과 유형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복지]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주된 요인과 유형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대책에 대해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주된 요인
1) 개인적인 요인
2) 가족적인 요인
3) 학교 및 또래집단의 요인
4) 사회 문화적 요인
3. 학교폭력의 유형
1) 신체폭력
2) 금품갈취
3) 왕따(집단따돌림)
4) 언어폭력
5) 사이버 폭력
4. 학교폭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대책
1) 가정에서의 예방적 역할
2) 학교에서의 예방적 역할
3) 지역사회에서의 예방적 역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청소년기는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이 요구되는 불안의 시기이며, 급격한 성장은 신체적 변화와 성인기로의 생활 확대에 따른 적응문제를 수반하게 된다. 이 시기는 잦은 감정변화로 자신의 의지와 사고를 통제하기가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다. 이때를 잘 극복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좌절의 악순환을 가져오고 결국 문제해결을 반사회적 폭력행동에 의존하기도 한다. 학교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가 청소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소년 폭력의 피해자이면서 동시에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심각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주된 요인과 유형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대책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경태(2007). 학교폭력 피해자의 지원방안. 한국피해자학회.
문용린(2006).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권혁률(2006).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교사의 역할 증대방안. 석사학위논문, 인천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 주제 2주 2차시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의 발달과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각 시기별 주요한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에서 강조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봅시다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빈곤 아동 개념, 빈곤과 아동발달, 빈곤아동의 현황, 빈곤 아동의 문제점, 빈곤아동을 위한 정책과 과제
- 아동상담 형태 중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과 가족상담에 대해 살표보았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족상담으로 아동삼담을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그 중요서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우리의 언어 생활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언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하여 바른 국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글을 작성하시오
- 보웬(Bowen)의 가족치료에 대한 보고서
- 층간소음 문제 원인 현황 대책 해결책(최근 이슈화된 층간소음 관련 살인 사건을 통해 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