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마케팅의 의의]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현대마케팅의 의의
Ⅰ. 마케팅의 개념
Ⅱ. 마케팅관리
1. 분석
2. 전략 및 계획
3. 실행
4. 통제
- 본문내용
-
현대마케팅의 의의
I.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marketing)이란 개념은 판매나 광고 등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광의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마케팅학회(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정의위원회도 1960년 마케팅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와 사용자에게 제품과 서비스가 흐르도록 하는 여러 가지 기업 활동의 수행D" 이라고 정의하였다. 한편 코틀러(Philip Kotler)교수는 마케팅을 "교환과정을 통하여 인간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활동"이라고 정의함으로써 교환과정과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의 개념을 강조하였다. 1960년대의 미국마케팅학회 정의위원회가 내린 정의는 마케팅을 다분히 기업 활동의 수행으로 제한하였으나 최근에 들어서는 기업뿐만 아니라 비영리기관에서도 마케팅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고, 그 대상이 제품에 한정되지 않고 교환가치가 있는 것이면 모두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이란 교환가치, 고객만족, 그리고 좀 더 광의의 개념으로 "어떤 교환과정을 통하여 개인과 조직체에게 최대의 만족을 충족시켜주는 인간의 활동으로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정보를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주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실천현장(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노인요양원)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설립목적, 주요 프로그램 2가지 정도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실천현장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을 주관적 측면(자신의 견해)와 객관적 측면(정책, 제도 등)에서 제시하세요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 개입 모델 적용 사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인복지-어르신인터뷰
- 장애인거주시설의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사회복지사의 딜레마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대표적인 세 가지 모델을 비교 설명해보고, 사회복지실천에서 지역사회가 강조되는 이유를 자신의 견해로 제시하시오
- 지방분권화에 따라 지방 중심의 복지 재정 마련과 서비스 제공 등 책임과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사회복지 책임과 역할에 있어 지방정부의 역할이 강화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