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생산성] 서비스생산성의 측정 및 제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서비스생산성

Ⅰ. 생산성과 품질

Ⅱ. 서비스업 생산성과 제조업 생산성의 비교

Ⅲ. 서비스생산성의 측정

1. 서비스 요소 파악
2. 서비스 산출물 측정
3. 고객 역할에 대한 구분
4. 품질의 차이

Ⅳ. 서비스생산성 제고방안
본문내용
서비스생산성

생산성(productivity)이란 계화와 용역과 같은 산출물과 그 산출물을 생산하기 위해 사용된 투입물 간의 관계로 나타낸다. 즉, 다음과 같다.

생산성 = 산출물 / 투입물

생산성은 투입물을 산출물로 얼마나 잘 변환시켰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생산성의 개념은 경제 전반이나 특정 산업, 특정한 기업 혹은 특정한 조업활동에 적용될 수 있다.
생산성의 예를 들면 34인치 평면 TV의 생산대수와 그 생산에 투입된 노동시간의 비율을 들 수 있다. 이때 제품의 경우 불량품이거나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아서 다시 반복되어야 하는 서비스는 산출물에서 제외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조직은 한 종류 이상의 산출물을 생산하고 한 종류 이상의 투입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산출물이나 투입물을 공통된 단위, 예를 들면, 화폐단위로 나타낸다. 생산성 중 대표적인 것은 노동생산성으로 노동시간에 대한 산출물의 양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어떤 보험회사에서 지난주에 3명의 직원이 하루에 8시간씩 주5일 근무하며 600건의 보험계약을 체결하였다면, 노동생산성은 다음과 같다.

노동생산성 = 계약처리 건수/직원근무시간
=600건 / ((3인)(40시간/인))
=5건/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