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전략] 문화관광정보 커뮤니케이션전략의 기본방향과 구축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전략(순천시 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 체계)
Ⅰ. 전략의 기본방향
Ⅱ. 커뮤니케이션체계 구축방향
1. 핵심조직 정비
2. 인터넷과 정보기술 활용매체 개발
3. 구전 커뮤니케이션체계 수립
4. 지역협력체제 구축
5. 전달체계의 구조와 기능의 최적화
- 본문내용
-
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전략(순천시 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 체계)
1) 전략의 기본방향
문화관광정보 전달체계는 관광활동에서 '경험의 질'을 높임으로써 순천을 방문
한 문화관광객의 만족을 가져올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문화관광정보
전달체계는 마케팅 컨셉으로부터 출발해야 한다. 또한 문화관광 상품은 순천시에
산재해 있는 문화관광자원이 하나의 묶음(bundle)으로 관광객에게 전달되는 것이
기 때문에 문화관광정보 전달체재구축에 있어서는 지역 마케팅(Place marketing)
관점의 접근이 필요하다. 문화관광지로서 순천을 평가할 때 문화관광자원 자체의
매력가치뿐만 아니라 문화관광정보 전달체계, 유 ․ 무형의 서비스, 문화관광지의
소프트웨어(software) 등 복합적인 기준이 적용된다. 따라서 문화관광정보 전달체
계를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인식하기보다는 지역 마케팅의 전략적 수단
으로 인식해야 한다.
더불어 문화관광정보 전달체재구축에서는 정보전달매체의 선택 및 활용과 관련
하여 정보기술과 인터넷 환경 변화를 고려해야 한다. 관광산업에 인터넷이 활용됨
에 따라 관광시장의 유통구조가 바뀌고 있으며, 실제로 관광 상품의 거래에서 사이
버거래의 비중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비추어 볼 때 관광정보 유
통에 있어서도 사이버공간에서 정보기술을 활용한 동적 정보제공이 보편화될 것
이다. 따라서 순천시 문화관광정보 전달체재구축에서는 정보기술의 발전과 인터
넷의 양적 증가에 대응하는 전략뿐만 아니라 문화관광정보의 질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기술매체를 도입함으로써 인터넷 환경에 대응해 나가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