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수합병] 글로벌 M&A의 목표와 목적, 국제M&A 개념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글로벌 M&A의 목표, 컨셉, 유형

Ⅰ. 글로벌 M&A의 목표와 목적
1. 폭넓은 목표
2. 구체적 목적

Ⅱ. 글로벌 M&A의 컨셉

Ⅲ. 글로벌 M&A의 유형
1. 글로벌회사합병의 컨셉트와 유형
1) 흡수합병과 신설합병
2) 현금합병과 주식합병
3) 수평적, 수직적 및 다각적 합병
2. 글로벌회사 매입인수의 컨셉트와 유형
1) 자산매입인수와 주식매입인수
2) 강압적 수단에 의한 매입인수 방법
본문내용
글로벌 M&A의 목표, 컨셉, 유형

1. 글로벌 M&A의 목표와 목적

(1) 글로벌 ․ 지역별 ․ 국가별 비즈니스 환경이 계속 급속도로 변화하는데 적응하고 대응(adapt and counteract)하기 위한 전략적 수단의 일환으로서, 점점 많은 다국적기업들이 제각기 "목표를 분명하게"결정하고서 국제/글로벌회사 M&A전략(international/global corporate marger and acquisition strategy)을 활용하고 있다.
(2) 특히 선진다국적기업들일수록 대규모자본 포함 막대한 회사자원과 노력을 투입하여. 글로벌시장 차원에서 아래의 폭넓은 목표(broad goals)와 구체적 목적(specific objectives)을 달성하기 위한 1/ 회사리스트럭처링 전략(corporate restructuring strategy) 및 2/ 해외직접투자전략의 통합의 부분(integral parts)으로서 국제 M&A에 몰입하고 있다.

1) 폭넓은 목표

(1) 글로벌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2) 글로벌/全社的 이익성 증대
(3) 글로벌스케일 기업으로 성장 지속

2) 구체적 목적

(1) 기존 비즈니스(사업)들 중에서 글로벌시장 차원에서 이익성(Profitability)이 없는/희박한/불원간 사라질 비즈니스(들)의 분리 매각/정리(divestures)를 통해, 미래 M&A등 해외직접투자 여력 보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필립스 기업소개, 역사
  • 인수 합병(M&A)하여, 자동차조명사업부로 재출범시켰다. 이 ‘아시아물류센터’를 통해 전 세계에서 생산된 자동차조명부품들을 한국의 뛰어난 정보기술(IT) 인프라를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 자동차 생산업체에 공급하면서 아시아 지역의 물류 허브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Price필립스의 가격 전략은, 그 사업 분야에 따라 다르게 채택하고 있다. • 고가전략먼저, 인지도가 있고,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부문에서는 고가전

  • [기업인수]국제적 기업의 M&A 분석과 사례
  • M&A라 할 수 있다.최근에는 M&A가 더 넓은 의미로 쓰이고 있다. 즉 법률적, 경제적으로 독립성이 소멸되고 완전한 결합의 형태를 취하는 기업합병과 법률적 독립성은 유지되나 금융적으로 결합된 형태를 취하는 기업 매수와 금융적 관련을 맺는 합작관계 또는 전략적 제휴 등까지 포함시켜 M&A라고 보고 있다. 협의의 기업인수합병이외에도 기업분할, 매각처분, 기업간의 자본제휴에 의한 합작투자, 사기업화 등 기업지배권(corporate control)에 영향을 미칠

  • [기업구조조정, 구조조정, 기업경영, 기업경쟁력, 경영투명성] 기업구조조정의 의미, 기업구조조정의 기본원칙, 기업구조조정의 유형, 기업구조조정의 방법, 기업구조조정의 방향, 기업구조조정의 과제 분석
  • 기업구조조정의 의미, 기업구조조정의 기본원칙, 기업구조조정의 유형, 기업구조조정의 방법, 기업구조조정의 방향, 기업구조조정의 과제 분석Ⅰ. 개요Ⅱ. 기업구조조정의 의미Ⅲ. 기업구조조정의 기본원칙Ⅳ. 기업구조조정의 유형1. 워크아웃(Workout)2. 합병3. 영업양도4. 감자5. 대출금 출자전환6. 기업의 분할(분사)1) 개념 및 기능2) 회사 분할의 실무적 형태3) 상법개정안상의 회사분할제도Ⅴ. 기업구조조정의 방법1. M&A통한 구조조정2. BIG D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기업목표가 있어야 그 기업조직의 존재이유가 있으며, 그것을 기반으로 전략의 수립과 실천과정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이 정체성과 자긍심을 갖고 조직에 몰입할 수 있다. 만약 기업에게 목적과 희망이 없다면, 실무를 담당하는 구성원들의 흥미와 열정을 얻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고객 등 외부 이해관계자들로부터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없을 것이다. Bartlett와 Ghoshal은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도 AT&T, 인텔, 3M 등 세계적 기업들이 계속 번영

  • 소나타(쏘나타) 경영전략
  • 기업들 간의 경쟁구조 행동방식 목표 등이 비슷함 적당히 담합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산업내의 이질성이 높아질수록 경쟁은 심해지는데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동질성을 추구하면서도, 제품만의 차별화를 추구해야 하므로 경쟁이 심할 수 밖에 없다.• 진입장벽 매우 높음 - 즉 기존기업의 인수나 합병이 아니면 진출이 불가능함.• 철수 장벽 - 철수장벽도 또한 매우 높다. 이로 인해 그냥 자동차 산업에서 몰락해버리기보다는 다른 곳에 합병 등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