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가 국가, 부모, 시설, 교사,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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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가 국가, 부모, 시설, 교사,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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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인증제도의 목적
2.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가 국가, 부모, 시설, 교사,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1) 국가에게 미치는 영향
2) 부모에게 미치는 영향
3) 시설에게 미치는 영향
4) 교사에게 미치는 영향
5)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늘어나고 저출산 문제가 심화되면서 영유아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져 왔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관심에 부흥하여 1991년 영유아보육법을 제정하고 본격적으로 어린이집 확충 계획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보육시설은 양적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그와 더불어 양질의 보육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왔다. 인간의 기본 잠재력이 결정되는 영유아기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태어난 가정환경의 차이에 관계없이 영유아들이 성
..
2.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가 국가, 부모, 시설, 교사,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1) 국가에게 미치는 영향
평가인증제도는 아동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보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좋은 보육의 질을 나타내는 평가인증지표와 지침을 근거로 보육시설 스스로 질적 수준을 가늠하고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이러한 보육의 질 관리 시스템 구축
- 참고문헌
-
- 보건복지부, “(2011)보육시설 평가인증 지침서”, 2011
- 김인자, “시설장과 보육교사의 인식을 통한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의 개선 방안 연구”, 공주대, 2007
- 사광옥,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실시방안 연구”, 청주대,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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