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오늘날 청소년 문화가 가지는 특징을 서술하고 의미를 해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사회학] 오늘날 청소년 문화가 가지는 특징을 서술하고 의미를 해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문화란

2. 오늘날 청소년 문화

3. 오늘날 청소년 문화가 가지는 특징

4. 오늘날 청소년 문화가 가지는 특징의 의미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은 현대사회에서 나타나는 문화의 소비자이면서 생산자로서 이질적이며 다양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구체적인 문화 활동을 중심으로 가치, 신념, 관습, 라이프스타일 등의 집단고유의 특성을 지니며 청소년들은 차별되고 식별 가능한 문화활동을 통해 문화를 표현하고 실천하며 그들 나름의 스타일을 지니며 정체성을 반영한다.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문화는 그들의 삶에 있어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또한 새로운 대응방식을 만들게 하는 기반이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오늘날 청소년 문화가 가지는 특징을 서술하고 의미를 해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진규(2003). 청소년문화. 학지사.
장휘숙(1996). 청년심리학. 장승출판사.
권이종 외(2006). 청년이해론.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와 사회] 고등학교 참고서 이름에서 나타나는 사회언어학적 의미
  • 사회학적 의미의 중요성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Ⅱ. 본론약 250여개의 참고서를 대상으로 살폈을 때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는 차이점은 참고서명이 크게 문장형과 어휘형으로 나뉜다는 것이었다. 어휘형에 비해 문장형은 종류가 적었으나 무시할 수 없는 비중을 차지하며 특성도 있었다. 그러므로 본 논의에서는 참고서명을 크게 두 가지, 문장형과 어휘형으로 나누어 살펴보겠다. 또한 문장, 어휘 사용의 특징과 의미를 찾는 것 뿐 아니라 ‘표기법’도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교육대안교육3. 교육제도론교육제도의 일반원리(공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

  • [경력개발] 경력개발과 경력개발 제도 및 나이키의 사례
  • 문화가 형성되어 있어야 한다. 3) 다운사이징 시대의 재교육최근 들어 과학기술의 빠른 변화에 따라 엔지니어, 과학자 및 컴퓨터관련자들에 대한 재교육이 매우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 과학기술의 변화를 주도하는 이들도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고 살아남기 위해서 재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은 아이러니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분야에서 새로 배웠던 지식이 환경의 변화로 인해 사장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3년 정도로 짧아졌다(Miljus & Smith, 1987).

  • [사회복지] 청소년성문제의 해결방안
  • 문화적 구분 혹은 사회?문화적으로 여성과 남성에게 부과된 일련의 특징 및 행동 유형을 의미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사회적 성이라고 이해된다. sexuality는 성적 욕망, 실천들, 정체성 등을 의미하며, 여성 혹은 남성으로서 우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의식까지를 포함한다. (1) 신체․심리적 관점신체?심리적 관점은 청소년기 성행위의 원인을 신체적 변화와 이에 따른 심리적 갈등에서 찾는 관점이다. 청소년기는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사춘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교육 내용 구성의 원리와 실체 4. 사회과교육의 통합적 구성 원리5. 사회과학과 사회과교육6. 주제 중심의 내용 구성7. 문제 중심의 내용 구성8. 다문화 교육: 세계시민교육9. 새로운 사회과교육의 내용 구성: 페미니즘과 STS교육제 3부 사회과교육의 교수-학습 설계 10. 교수-학습 설계의 원리11. 교수-학습 방법의 원리와 실제12. 사회과에서의 가치교육13. 사회과에서의 기능교육제 4부 사회과교육의 평가 14. 새로운 평가 방법이 책의 특징을 살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