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과서 갈등 문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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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교과서포럼

2. 교과서포럼의 주장

3. 대안교과서 한국 근ㆍ현대사

4. 역사를 둘러싼 한국사회의 대립

5.토론 주제
본문내용
1. 교과서포럼


Q. 교과서포럼은 어떤 단체인가?

2005년 1월 출범.
우리나라 중ㆍ고등학교 교과서,
특히 고등학교 한국 근ㆍ현대사 교과서의
이념적 편향성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 뉴라이트 계열 단체.


“…역사를 바로 세우기보다
역사를 바로 씀으로써
중·고등학교 교육현장을 바로잡고
미래세대를 올바르게 인도해야 해야 하겠다는 절박감이
우리를 하나로 뭉치게 하였다.”

-교과서포럼 창립선언문 中

활동 목적 :

“…<교과서포럼>은 대한민국의 근·현대사와 관련된 각종 교과서를 분석·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면서사실을 추구하는 학도로서의 성실성과 엄숙성 및 겸허함을 견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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