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발달을 촉진시키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영아발달 학습내용에 입각하여 영아발달에 기여하는 바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발달] 영아발달을 촉진시키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영아발달 학습내용에 입각하여 영아발달에 기여하는 바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발달을 촉진시키는 효율적인 프로그램 ? 오감각놀이프로그램
2. 영아발달 학습내용에 입각하여 영아발달에 기여하는 바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아들은 감각 기관을 통해 주변 환경의 정보를 지각하고, 선택적으로 획득한 정보를 조직하며, 환경적 자극에 반응하는 도식을 형성함으로써 인지발달을 이루게 된다. 피아제에 의하면 영아에 있어서 지적 발달의 기본적 기제는 감각운동적 과정이다. 이것은 환경에 대한 능동적인 개입을 포함한다. 영아는 자신의 주위에 있는 대상들의 독특한 속성을 파악하기 위해 자신의 본능적인 반응을 변형시켜 나가며, 또 이 본능적인 반응을 주위 세계를 탐색하기 위해 사용한다. 영아기에는 경험을 조직화하는데 언어를 쓰지 않으며, 직관과 환경에서의 직접적인 탐색을 통해 개념을 형성한다. 감각운동적 지능이라는 개념은 영아가 특정한 환경적 사건과 관련해서 알게 되는 감각적
- 참고문헌
-
이영자 외(1998). 유아교육프로그램. 학문사.
곽노의 외(2008). 영유아발달. 양서원.
문무경(2005). 학습과 발달에 대한 이해. 창지사.
김정남(2005). 요리활동을 통해 나타난 유아의 행동 및 표상의 변화.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 B형] 효율적인 교사의 개인적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구성주의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유아교육학과]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 과학적 인간관 비판 -인간과교육,후기현대철학적인간이해관점 인간관,과학적인간관,인간과교육,인간교육 2.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 피아제인지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019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