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장애아동의 문제점을 요약 설명하고 그 중 교육문제와 관련하여 장애아동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필요성 등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복지론] 장애아동의 문제점을 요약 설명하고 그 중 교육문제와 관련하여 장애아동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필요성 등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아동의 문제점
1) 장애아동 가족의 문제
2) 장애아동 재활치료 문제
3) 장애아동 교육 문제
4) 장애아동의 사회적 차별과 고립 문제
2. 장애아동통합교육의 문제점
1) 특수교육 보조 인력의 부족
2)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교육 부족
3) 통합교육 시설 부족
4) 교사의 특수교육 전문성 부족
3. 장애아동통합교육의 필요성
4. 장애아동통합교육의 발전방안
5. 장애아동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필요성 등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통학교육은 오늘날 특수교육 서비스의 큰 흐름으로써 그 개념 안에는 목적, 가치 및 실천 과정에 관한 복잡한 변인들을 포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통합교육은 시대정신, 학습자의 요구, 다양한 상황, 물리적 및 정신적 요소, 사회·경제적 및 정치적 요인, 교육철학 등 여러 변인들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통합교육의 의미와 실제는 다양한 특성을 보이고 있다. Alan과 Alan은 국가체제, 지역사회, 학급, 교육과정, 학습경험, 학습결과 차원으로 구분하여 교육 서비스 형태와 정도에 따라 통합교육을 정의하였다. 특수교육 분야에서 통합교육이란 용어는 광범위하게는 일반학교에서 장애학생에 국한된 쟁점이라기보다는 ‘모든’학생들의 교육을 개별 학생이 요구하는 적합한 지원과 함께
- 참고문헌
-
김윤옥 외(2005). 특수아동 교육의 실제. 교육과학사.
마주리 외(2000). 특수교육의 이해. 도서출판 특수교육.
이소현 외(2005). 장애유아 통합유치원 교육과정. 학지사.
이창미 외(2003). 장애아 통합보육론.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태껏 가정 안에서 연로한 어르신을 돌봤습니다그러나 맞벌이부부 증가, 핵가족화,산업화,수명연장 등 다양한 변화로 인해 노인부양은 더이상 가정 안의 가족들의 몫이아닌 공공 및 민간차원에서 그 부양의 몫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현대사회에서 실현가능한지 여부와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사회복지실천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통학시간 성적간의 관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소득재분배 찬성
- 우리 나라 장애유형과 그 유형별 특성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내용과 이런 일자리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본인의 노인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