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NGO 단체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조사하고 그 기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해 보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론] NGO 단체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조사하고 그 기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해 보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NGO란

2. NGO단체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조사

3. ICBL의 마케팅 전략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NGO에 대해서는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정의가 되고 있으며 국제사회에서 정의하는 의미와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의미는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NGO란 자발적으로 구성된 시민사회의 조직이며, 정부기관이나 영리단체를 제외하는 모든 기구나 단체, 집단이나 조직 또는 결사체, 운동세력을 포괄하여 지칭하는 개념으로서, 어떤 특정한 목적이나 임무를 수행하는데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끼리 함께 일을 하기로 합의하고 한 비영리단체 혹은 그룹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NGO 단체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조사하고 그 기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광식(1999). 한국NGO. 동명사.
김혁래(1997). 한국의 시민사회와 비정부단체(NGO) 연구 : 현황 및 발전전략. 동서연구.
김 현(2006). 국가와 지구시민사회의 관계 : INGO를 통한 협력을 중심으로. 신아세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00
  •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00Ⅰ. 서 론비영리조직은 사회가 유지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하다. 효과적인 견제를 통해 정권의 잘못된 점을 시정시키기도 하고 힘없는 국민들의 입장에서 그들의 권익을 대변해주므로 반드시 필요한 조직이라고 볼 수 있다. 비영리조직은 자선기부나 정부의 보조금으로 운영하는 단체가 대다수이므로 기부가 필수적이다. 기부 없이는 정부 지원금이 턱없이 부족하므로 사실상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기 어려운 실정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기관의 효과적인 홍보전략
  • 전략도 다양해져 드라마나 영화를 통한 간접 홍보나 전사원의 홍보맨화 그리고 멀티미디어 정보화 시대에 맞는 PC 통신과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홍보전략 등 새로운 홍보의 패러다임이 창출되고 있다.홍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기업뿐 아니라 국가, 정당, 예술단체, 시민단체, NGO 등 사회의 전반적인 범위에 걸쳐 홍보업무의 강화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최근에 대통령이 국가의 홍보를 위한 광고 출연을 허락한 점이나 여러 시민, 사회복지 단체들

  • [사회복지행정] NGO에 대한 정부의 재정지원 실태와 재정안정에 관한 방안 제시
  • - 행자부 사례를 중심으로 -- 목 차I. 서론1. 연구의 목적과 한계점2. NGO에 대한 기본적 이해3. 사회복지분야에서의 NGO 역할 사회복지행정론 기말report4. 한국 NGO가 당면한 문제점II. NGO 지원사업의 실태와 평가1. NGO의 재정실태와 모금1-1. NGO 재정안정의 중요성1-2. 모금의 기본원칙과 방법1-3. NGO의 재정 및 모금 실태2.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실태와 평가 : 행자부 사례

  • [지역사회복지]푸드뱅크(Food Bank)
  • 기관을 방문하여 담당자 인터뷰를 통한 조사들을 하게 되었다. 현대의 사회복지의 중점은 지역주민들의 욕구를 채워주는 것에 있기에 지역사회의 접근을 통한 사회복지협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자료수집방법은 인터넷 문헌 조사와 신문 및 협의체 한 곳을 방문하여 직접 인터뷰하는 방식을 취하였다.Ⅱ. 푸드 뱅크(Food bank)1. 푸드뱅크의 개념 푸드뱅크는 문자 그대로 뱅크 즉 은행업무가 돈이 아닌 식품을 매개로 이루어지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곳이 되었다.해외 유수의 박물관은 일찍이 많은 유물을 바탕으로 전시의 질을 높이고 각자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개발해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으나 한국의 박물관은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이 프로젝트는 국내의 박물관이 현재의 문화경쟁시대에서 어떤 특성을 가지고 이용자들에게 소구(appeal)할 것인지를 찾기 위해 것이다. 진행과정은 수도권 지역의 한 지역을 선정해 museum에 대한 환경을 분석하고 많은 박물관 중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을 선정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