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론]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가 주는 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론]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가 주는 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란

2.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가 주는 이점
1) 개별화된 학습
2) 능동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는 시간
3) 전인적인 발달
4) 교육적 놀이
5) 유아들에게 기쁨을 주는 시간
6) 통합적 발달

3.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가 주는 단점

4. 영유아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에서 교사의 역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들은 각자 흥미와 발달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교사가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하여 유아들이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면, 유아들은 흥미영역에서 선택을 하여 놀이를 하며 보다 심화된 학습을 할 수 있다. 유아를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자로 보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고 자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자유선택활동은 매우 중요한 시간이다. 자유선택활동 시간은 계획하여 준비된 교실의 환경 속에서 유아가 자신의 흥미와 능력에 맞는 놀이를 스스로 선택하여 활동하는 시간으로써 유아들은 선택한 영역에서 개별적으로 또는 다른 유아나 교사와 적절히 상
참고문헌
박찬옥 외(2002). 유아놀이지도. 학지사.
엄정애(2009). 영유아 놀이와 교육. 창지사.
정 진 외(1994). 유아놀이와 게임 활동의 실제. 학지사.
김희진 외(2002).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관찰.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 영유아교수방법론][1, 3번] 1.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 2021년 2학기 과제물「영유아교수방법론」 2학년 공통▮ 다음 중 두 문제를 작성하시오 1번, 3번 선정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2.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 주도적 역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 ●중간과제물▮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1) 성숙주의① 주요개념② 기본관점③ 교수학습원리④ 교사의 역할

  • [2018 유아교육과정][출처명기]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 (2)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 가정학과 4학년 공통유아교육과정과제(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 (PDF파일 제출 불가)- 글자크기 10-11point, 줄간격 160%, 작성 분량 3-5매 (A4기준, 표지 제외) -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올라와 있는 「한눈에 보는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교수 방법 3. 지원의 요구가 적은 경도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4. 지원의 요구가 많은 중도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5. 장애유아의 자유놀이 참여 1) 자유놀이 시간에 장애유아가 가질 수 있는 어려움 2) 자유놀이에서 학습을 돕는 특별한 기회 3) 자유놀이에 적합한 놀잇감과 자료 선택 Ⅳ. 참고문헌I. 인지발달과 지도 방법1. 인지 및 그 발달 관련 이론인지(cognition) 혹은 지능(inteligence)이라고 일컬어지는 영역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 놀이지도1) 유아의 놀이에 대한 정신분석이론의 주장을 ➀이론적 측면과 ➁실제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설명하시오0k
  • 론의 대표적인 학자는 프로이트라고 볼 수 있다. 그 이후 펠러, 에릭슨, 비고스키 등이 정신분석학 분야에 학문적 연구를 계승하였다. 이 장에서는 놀이지도1) 유아의 놀이에 대한 정신분석이론의 주장을 ➀이론적 측면과 ➁실제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Ⅱ. 본 론1. 정신분석이론오스트리아의 정신의학자 프로이트의 학설. 그의 이름을 따서 프로이트주의(Freudism)라고도 부른다. 그의 학설은 자유연상법이라는 방법을 사용한 신경증

  •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
  • 영유아의 지적능력은 예전보다 높아졌지만 그 외의 능력이 저하되게 되었고 다른 분야의 발달의 중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하였다. 고른 발달을 저해한 제한적인 환경과 치우쳐진 교육을 중단하고 영유아에게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위해 연구하기 시작했고 가장 적절한 방법이 놀이라는 것을 알아내었다. 유아들은 놀이를 통하여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이루어내며, 그 속에서 놀이에 적합한 환경을 선택하고 변형하여 자기 자신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