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론]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가 주는 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21 영유아교수방법론][2, 3번] 1.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 프로젝트접근법과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배경및이론적기초 교육목표및원리 설명하고 공통점과 차이점 논하시오0k
- 유아교육론1공통 문화맥락주의프로그램 중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발도르프 접근법 자신이 가장선호하는 교수학습이론 성숙주의 제시하고 이유기술하시오00
- [학사]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고찰
- [2020 유아교육론1C][기말시험] 1.유아교육의 5가지 교수학습원리를 예시와 함께.. 2.부모교육이론(Dreikurs, Ginott,....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론]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가 주는 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란
2.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가 주는 이점
1) 개별화된 학습
2) 능동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는 시간
3) 전인적인 발달
4) 교육적 놀이
5) 유아들에게 기쁨을 주는 시간
6) 통합적 발달
3. 영유아에게 있어서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가 주는 단점
4. 영유아 자유놀이(자유선택놀이)에서 교사의 역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들은 각자 흥미와 발달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교사가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하여 유아들이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면, 유아들은 흥미영역에서 선택을 하여 놀이를 하며 보다 심화된 학습을 할 수 있다. 유아를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자로 보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고 자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자유선택활동은 매우 중요한 시간이다. 자유선택활동 시간은 계획하여 준비된 교실의 환경 속에서 유아가 자신의 흥미와 능력에 맞는 놀이를 스스로 선택하여 활동하는 시간으로써 유아들은 선택한 영역에서 개별적으로 또는 다른 유아나 교사와 적절히 상
- 참고문헌
-
박찬옥 외(2002). 유아놀이지도. 학지사.
엄정애(2009). 영유아 놀이와 교육. 창지사.
정 진 외(1994). 유아놀이와 게임 활동의 실제. 학지사.
김희진 외(2002).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관찰. 창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 영유아교수방법론][1, 3번] 1.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 [2018 유아교육과정][출처명기]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 (2)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놀이지도1) 유아의 놀이에 대한 정신분석이론의 주장을 ➀이론적 측면과 ➁실제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설명하시오0k
-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음식문화 레포트
- 생활지도와상담_4주에서 6주까지 학교상담을 진행하는 기법과 다양한 이론들을 배웠습니다 학교상담은 주제와 상황에 따라 응용할 수 있는 이론이 달라질 수도 있고, 상담자가 어떤 이론을 선호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다 학교장면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이를 설명하시오
-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 제도적, 협의 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회문제] 성차별문제 -직장내 성차별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제도적, 협의·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 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도바울] 사도바울의 일생, 사도바울의 성장 과정, 사도바울의 교회론, 사도바울의 구원론, 사도바울의 종말론, 사도바울의 의인론, 사도바울의 사도권, 사도바울의 인간론 분석
- [아동복지정책과 제도] 아동복지정책의 개념(정의, 의의, 방안)과 우리나라와 외국의 아동복지정책의 현황, 아동복지행정과 전달체계 및 아동복지 관련법
- 아동발달이론(아동발달의 정신분석이론,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동물행동학적 이론, 생태학적 체계이론, 사회문화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