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 청소년기의 생물학적 발달을 통한 현대 청소년의 성문제의 원인 대책을 청소년지도사의 입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 청소년기의 생물학적 발달을 통한 현대 청소년의 성문제의 원인 대책을 청소년지도사의 입장에서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개념과 특성
2. 청소년기의 생물학적 발달을 통한 현대 청소년의 성문제
3. 청소년기의 생물학적 발달을 통한 현대 청소년의 성문제의 원인
1) 성충동
2) 신체적 접촉 및 성교
3) 사회 환경에서 선정성
4) 학교 환경과 또래 집단
4. 청소년기의 생물학적 발달을 통한 현대 청소년의 성문제의 대책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발달심리적 측면에서 볼 때 중?고등학교 시기는 자기 자신의 자아정체감을 느끼기 시작하는 시기이며, 이 시기의 자아정체감은 사회화와의 관련 속에서 특정한 역할 및 가치관의 달성을 통해서 획득하는 자기 가치에 대한 확신이다. 특히 청년기의 성역할 정체감의 형성은 정체감 발달의 중요한 부분을 이루고 있다. 이 시기의 청소년은 아동기에서의 남성다움과 여성다움을 조직하는 능력이 더 강화되면서, 사회에서 규정한
.
.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개념과 특성
청소년이란 어원적으로 Youth Adolescent라고도 하다. 개념적으로는 루소는 15~20세로 ‘제2의 탄생시기’라고 부르며 신체적 변화와 어른으로 가는 갈등을 겪는 시기라고 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청소년에 대한 정의로 청소년 기본법에서 9세 이상에서 24세 이하를 청소년으로 규정한다. 또한 에릭슨은 이 시기를 ‘정체감 형성 대 역할
- 참고문헌
-
우은복(1998). 초등학교 성역할 문화. 영남대 대학원.
김정옥 외(2001). 청년 성교육. 양서원.
이영자(2000). 청소년의 성문화와 성교육실태 워크샵. 가톨릭 대학원 성평등연구소.
성신명(2001). 청소년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