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수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게임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수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수학교육의 개념
2. 게임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활동계획안
1) 기차여행
2) 윷놀이
3) 전화로 알려 주세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게임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수학교육의 개념
수학교육에서의 게임은 아동들이 학습하는 동안 지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모두 활동적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설명식 교수 방법이 교수 과정의 중요한 면을 이루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아동들의 수학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이해하고 사용하려면 듣는 것 이상으로 많은 활동에 참가할 필요가 있다. 이런 활동의 하나인 게임은 다른 아동들과 상호작용을 하는 기회를 아동에게 제공해 주며 지적 성

..
2. 게임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활동계획안
1) 기차여행
ㆍ활동목표
숫자가 나타내는 양을 게임을 통해 이해한다.
ㆍ활동자료
게임판, 주사위, 말 2개
ㆍ활동방법
첫째, 말을 나누어 가진 다음 순서를 정한다.
둘째,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말을 움직인다.
셋째, 끝까지 도
참고문헌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200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김진옥, “전통놀이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2005
- 박민영, “게임을 활용한 수학 학습에서 성취 수준별 수학적 의사소통 수준 분석”, 광주교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 영양 건강 모의수업] 과학영역(활동- 김치와 곰팡이- 곰팡이의 두 얼굴)
  • 수학적 사고, 창의적 사고의 세 가지로 구분되어있다. 과학적 사고는 유아가 관심을 가지고 직접 경험할수 있는 주변환경과 자연현상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영역의 교육활동은 어떤 현상에 대한 정보, 지식, 개념을 학습시키기 보다는 그 결과에 도달하기까지의 사고 과정 및 탐구 활동을 경험해보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2. 과학교육의 중요성첫째는 무엇보다도 유아에게서 발견되는 풍부한 호기심과 능동적으로 세계를 탐구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개념II. 다문화와 사회교과의 연계1. 다문화에 초점을 둔 사회교육계획을 위한 지침2. 다문화적인 학습 자료 선정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구들: 편견이나 고정관념 피하기2) 미술(art)을 이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3)다문화 주제를 내포한 문학 작품 사용하기4) 언어5) 유치원 교실에서 저널, 잡지, 신문 활용6) 교수자원으로서 우편엽서 활용7) 문학영역의 강화 - 방문자 초대하기8) 사람인형 활용9) 그 밖의 활동Melendez, W. R., Beck, V., & Fletc

  • [장애인복지]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개선 방향
  • 활동보조인 파견 제도가 있고 일본도 중증 신체 장애인을 위하여 개호인 파견제도가 있어 지역에서의 자립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지만 우리 나라의 경우는 대부분 자원봉사에 의존할 수밖에 없으므로 자립생활 지원 측면에서 한계성에 봉착하고 있다.이러한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하여 가정 봉사원 제도를 중증장애인에게 확대 지원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을 개정하여 현재의 급여가 생계, 주거, 긴급, 의료, 교육, 해산, 장제로 되어있는 것

  • [인터넷기반 초등교과지도법] 직소Ⅱ모형을 적용한 말하기 듣기 수업
  • 활동▸‘올챙이와 개구리’, ‘새야새야’노래 플래시▸문제 상황이 제시된 동영상▸학습지▸ICT활용 과정안2~3■목표글에 나오는 인물에 어울리는 표정과 목소리로 말할 수 있다.* 상황에 맞는 표정과 목소리로 대화글을 표현해 보기* 직소모형의 협동 활동을 통해서 역할극 해 보기* 동영상으로 촬영된 역할극을 보면서 자기평가, 동료평가 하기직소 Ⅱ모형전체학습모둠학습▸ICT활용 과정안▸PPT자료▸학습지▸음악자료(새야새야/올챙

  • [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통해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제시된 것이 바로 환경교육이며, 환경교육이란 환경에 관한 교육을 말한다. 환경교육의 개념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환경교육이란 환경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변화시켜 환경문제 해결에 공헌하려는 일체의 활동을 말한다. 그러므로 환경교육은 자연, 인간 및 문화, 환경간의 상호관련성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능과 태도를 갖게 하는 교육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환경교육은 환경과 환경 문제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