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시장 변화, 업계 변화,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스마트폰으로 인한 사회적 패러다임 변화
Ⅱ. 스마트폰이 업계에 미치는 영향
Ⅲ. 국내시장 변화
Ⅳ. 스마트폰 영향과 MS, 애플, 구글
본문내용
Ⅰ. 스마트폰으로 인한 사회적 패러다임 변화

:향후 5년 후에 모바일 시장이 5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콘텐츠 및 서비스 시장도 5년 동안 50% 이상 성장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년 후에 모바일 비즈니스 인프라가 갖추어질 경우 가장 수혜를 받는 업계는 단말기 업체이며 모바일을 통한 신용거래와 지불이 등장함에 따라 관련 오프라인 산업은 상대적으로 쇠퇴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콘텐츠 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1. 트라이버젼스(Trivergence)

: 그동안 IT산업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로 분류되었으나 근래에 들어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가 융합된 Trivergencer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업계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과거에는 각각의 영역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것들이 유합을 통해서 총체적으로 소비자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패러다임에 가장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애플사는 개발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서 거래하는 앱스토어를 정착시키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3가지를 수직화하여 트라이버전스를 구축하고 있다. 애플은 아이폰을 통해서 전 부분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스마트폰 & 4세대 이동통신 시장 전망
  • 폰의 정의2. 스마트폰 분석(1) 스마트폰의 특징(2) 스마트폰의 장점(3) 스마트폰의 단점Ⅱ. 스마트폰과 시장1. 스마트폰 등장에 따른 시장 변화2. 스마트폰 발달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3. 미래의 시장 전망다. 4GⅠ. 4G이동통신이란? 1. 4G 이동통신 기술의 개념2. 4G 이동통신 기술의 특징3. 4G 이동통신의 적용 기술Ⅱ. 4G의 연구개발 동향1. 국내 동향2. 해외 동향Ⅲ. 4G의 시장동향 및 전망1. 4G의 시장동향1) 4G 도입 현황2) 시장 전망2. 4G의 업계동향1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Ⅰ. 서 론스마트폰의 도입은 우리 생활에 있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모든 생활의 편리함과 이로움을 전해주어 가히 스마트폰의 혁명이라고 지칭될 만큼 모든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클라우드 개념이 접목되면서 동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일정, 연락처, 주소록, 메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디바이스에서 공유하는 서비스도 시도되고 있다. 이에 맞춰 N-스크린에 사회에 관심의 대상

  • [마케팅]NHN의 마케팅 전략
  • 분석1국내 동종업계로는 처음으로 선진국형 주 5일 근무를 도입2Flexible Benefit Plan을 도입하였고, 개인은 주어진 Bonus Coin을 자유롭게 관리하고, 각자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는 제도*바뀐 네이버 홈뉴스 캐스트테마 캐스트네이버 캐스트시퀀스 검색 네이버 검색의 진화3.2 관계 마케팅 현황분석4.1 목표(Objectives)4.1.1 마케팅 목표4.1.2 재무적 목표4.2 STP분석4.2.1 시장세분화4.2.2 표적시장선정 4.2.3 포지셔닝4.3 마케팅믹스전략4

  • [경영조직] 노키아 환경과 조직구조
  • 폰 제작 및 원거리 통신 장비 메이커가 되었다.그러나 이후 노키아는 성공에 도취하여 혁신을 추구하는 조직에서 여타의 관료화된 조직으로 변화하였고 그에 따라 변화하는 스마트폰 시장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여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삼성에 이어 3위까지 떨어지게 되었다. Ⅱ 본론1.투입분석1) 일반환경① 사회문화환경 – SNS시장의 급격한 확대트위터나 페이스북은 실시간으로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시켜주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로

  • [국제경영] 대교 E,nopi의 칠레 교육 시장 진출전략
  • 우리가 칠레 진출 기업으로 선정한 대교는 1976년 창립된 교육 전문 기업으로 눈높이사랑 눈높이교육을 모토로 눈높이 학습 시스템을 정착시킨 교육업계 선두 기업이다. ‘눈높이’ 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는데, 한국의 높은 교육열과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교의 교육상품은 해외시장에서도 성장 잠재력을 보이며 눈높이 브랜드의 세계화를 이루어 나가고 있다. 이처럼 국내 시장의 한계가 보이는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