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론]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론]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사란
1) 사회교육법과 사회교육전문요원
2) 평생교육법의 등장과 평생교육사
3) 평생교육사 양성제도

2. 평생교육사의 역할
1) 평생교육법에 근거한 평생교육사의 역할
2) 사회교육 담당자의 역할
3) 사회교육 전문가의 역할
2) 평생교육 기획자의 역할
4) 평생교육 멘토의 역할
5) 평생교육 동반학습자의 역할
6) 평생교육 반추적 실천가의 역할

3. 평생교육사의 중요성

4. 평생교육사의 전문성 신장 방안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근래에 들어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져 가고, 평생교육이 지역사회주민들의 삶 속에서 일부분으로 자리 잡은 평생학습사회가 도래하였다. 이에 평생교육의 전문성에 대한 국가적인 인증이 필요하게 됨에 따라 나온 것이 평생교육자 자격제도이다. 평생교육사란 대학이나, 대학원, 또는 양성기관에서 법이 정한 평생교육관련 교과목을 일정학점 이상 이수한 자, 그리고 그동안 현장에서 활동해오던 사회교육담당자, 사회교육자, 사회교육지도자의 역할을 담당하는 사람 중에서 법적인 자격을 갖추고 있는 자를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해 보겠다.

Ⅱ. 본론

1. 평생교육사란

평생교육사는 법에서 제시하는 전문적인 자격을 갖추고 평생교육을 하기 위해 찾아오는 학습자들이 원활히 학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학습자들과 지역사회ㆍ기관과의 의견조율을 하며
참고문헌
김남선(2009). 평생교육론. 형설출판사.
이병준(1999). 평생교육사 직무분석.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소영(2003). 평생교육사의 직업적 정체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변종임(2003). 평생교육사의 역할분석과 위상제고 방안. 평생교육학연구. 한국평생교육학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어느정도 괜찬았던거같습니다
  • whdals5***
    (2014.05.30 04:40:34)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