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를 들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을 교수 유형별로 나눈 후 각각의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그 예를 들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
1) 비지시적 유형
2) 중재적 유형

2. 교수 유형별 각각의 전략
1) 인정하기(acknowledge)
2) 모델보이기(model)
3) 조성하기(facilitate)
4) 지지하기(support)
5) 비계설정하기(scaffold)
6) 함께 구성하기(co-construct)
7) 시범보이기(demonstrate)
8) 지시하기(direct)

3. 교수전략의 예
1) 인정하기(acknowledge)의 예
2) 모델보이기(model)의 예
3) 조성하기(facilitate)의 예
4) 지지하기(support)의 예
5) 비계설정하기(scaffold)의 예
6) 함께 구성하기(co-construct)의 예
7) 시범보이기(demonstrate)의 예
8) 지시하기(direct)의 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육 교사는 유아가 발달해 가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질에 있어서 결정적인 요소이다. 즉, 유아교육 교사들은 유아의 발달을 촉진하고 유아의 미래를 준비시키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전의 유아교육은 유아를 보호하고 유아의 신체적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의미하였다. 교사-유아 상호작용은 유아교육기관이라는 하나의 상황에서 이루어지게 되면서 교사의 배경에 따
.
.
Ⅱ. 본론

1.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1992)의 교사의 교수전략

Bredekamp 외(1992)는 교사의 상호작용 유형을 교사의 지시정도에 따라 8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즉, 비지시적 유형은 인정하기와 모델보이기로, 중재적 유형은 조성하기, 지지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 구성하기로, 지시적 유형은 시범보이기, 지시하기로 분류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순형(2009). 보육과정. 학지사
권민균(2005). 아동발달의 이해. 창지사.
정 진 외(1994). 유아놀이와 게임활동의 실제. 학지사.
김정미(2003). 관계중심적 중재가 아동의 포괄적 발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교육과정
  • 있었던 경험을 기억하게 함상상하기자신이 상상한 것을 말하게 함문제해결하기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게 함대안제시하기다른 관점 및 방법을 찾아보게 함변형하기사람사물사건을 변형시켜 이야기 하게 함결합하기공통요소를 찾거나 유목화하게 함일반화하기이미 알고 있는 정보나 지식을 다른 상황조건에 일반화시키려 함평가하기어떤 대상의 수준, 정서, 상태, 좋고 나쁨, 옳고 그름 등을 판단하게 함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그런데 경기가 좋아져도 위워크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경기가 예전보다 좋아졌지만, 기업들은 과거의 위기를 반면교사로 삼아 어떤 상황에서든 유연하게 대처할 재무적 능력을 갖추려고 한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위워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게다가 게임의 법칙이 바뀌고 있다. 수많은 스타트업이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창업 시장에 많은 사업가가 뛰어들고 있다. 이들에게 위워크는 꼭 필요한 존재다.”―향후 목표는

  •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과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
  •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는 교사의 교수전략 유형을 교사의 지시정도에 따라 8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즉, 비지시적 유형은 인정하기와 모델보이기로, 중재적 유형은 촉진하기, 지지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 구성하기로, 지시적 유형은 시범보이기, 지시하기로 분류하

  • [유아교육과]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을 기술하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각각 다른 학습경험들이 상호 관련지어지고 의미 있게 모아져야 하나의 전체로서의 학습을 완성시키고 나아가서 인격성숙으로 이어지게 하는 과정 또는 결과로 정의하였다.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 1985)는 유아교육에서 통합의 개념을 유아들에게 자신의 경험한 범위 내에서 조직화할 수 있는 주제 또는 개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통합의 일차적 목적을 유아들에게 교육과정을 보다 의미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하였

  • 유아교육과정4) 2019개정 누리과정 교육과정 운영의 특성을 5가지 정도로 요약하고 i-누리누리과정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현장지원자료 설명하시오0k
  • 교사는 교실이나 실외 놀이터 외에 복도, 현관 입구, 교실과 교실 사이의 공유 공간, 계단 밑 등도 안전하다면 유아의 놀이공간으로 허용할수 있다. 단, 교사는 각 공간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위험요소를 치우거나 안전하게 처리한 후 유아와 함께 안전에 유의할 수 있는 방법 및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의논한다. 비상구나 비상계단 등 비상 시 대피경로에 놀잇감이나 자료장을 배치하지 않도록 주의한다(3) 한 사물 놀이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