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을 선정하여 독서프로그램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을 선정하여 독서프로그램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 선정
2. 독서프로그램의 정의
3.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에 대한 독서프로그램 제시
1) 만4세 독서프로그램의 일반적 활동 방법
(1) 독서 전 활동
(2) 독서 활동
(3) 독서 후 활동
(4) 마무리 및 평가
2) 선정한 그림책의 독서프로그램 제시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 선정
피아제에 따르면 만4세 유아는 직관적 사고기에 해당하는데 이 시기 유아에게는 자신이 보는 관점과 다른 사람이 보는 관점을 구별하지 못하는 자기중성이 강하게 나타난다. 자기 중심적 사고는 물활론적인 것과 인공적인 것, 그리고 실재론적인 사고로 특징지어진다. 물활론적 사고는 생물과 무생물의 구별이 어른처럼 되지 않는 것인데 무생물에게도 사람과 똑같은 감정과 언어와 의식이 있다고 믿는 것이다. 따라서 이 시기의 유아들은 의인화된 동물 이야기나 환상 동화를 즐긴다. 인공적인 것이라는 것은
.
.
3.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에 대한 독서프로그램 제시
1) 만4세 독서프로그램의 일반적 활동 방법
(1) 독서 전 활동
유아들이 독서 자료를 읽기 위해서는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교사들은 어려운 단어를 미리 가르쳐 주고 유아들이 배경지식을 활동하게 하고 작품의 줄거리를 제공하는 등 유아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독서 자료를 읽을
- 참고문헌
-
- 김희정,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프로그램이 부적응 성향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 2010
- 이차숙외,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2000
- 김주아, “그림책을 활용한 만2세 영아의 몸짓언어 프로그램 개발연구”, 숙명여대, 2008
- 이진선, “영어 그림책을 통한 영어 교육”, 우석대, 2011
- 김두심, “그림책을 활용한 교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가톨릭대,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