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을 선정하여 독서프로그램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을 선정하여 독서프로그램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 선정
2. 독서프로그램의 정의
3.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에 대한 독서프로그램 제시
1) 만4세 독서프로그램의 일반적 활동 방법
(1) 독서 전 활동
(2) 독서 활동
(3) 독서 후 활동
(4) 마무리 및 평가
2) 선정한 그림책의 독서프로그램 제시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 선정
피아제에 따르면 만4세 유아는 직관적 사고기에 해당하는데 이 시기 유아에게는 자신이 보는 관점과 다른 사람이 보는 관점을 구별하지 못하는 자기중성이 강하게 나타난다. 자기 중심적 사고는 물활론적인 것과 인공적인 것, 그리고 실재론적인 사고로 특징지어진다. 물활론적 사고는 생물과 무생물의 구별이 어른처럼 되지 않는 것인데 무생물에게도 사람과 똑같은 감정과 언어와 의식이 있다고 믿는 것이다. 따라서 이 시기의 유아들은 의인화된 동물 이야기나 환상 동화를 즐긴다. 인공적인 것이라는 것은
.
.
3.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에 대한 독서프로그램 제시
1) 만4세 독서프로그램의 일반적 활동 방법
(1) 독서 전 활동
유아들이 독서 자료를 읽기 위해서는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교사들은 어려운 단어를 미리 가르쳐 주고 유아들이 배경지식을 활동하게 하고 작품의 줄거리를 제공하는 등 유아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독서 자료를 읽을
참고문헌
- 김희정,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프로그램이 부적응 성향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 2010
- 이차숙외,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2000
- 김주아, “그림책을 활용한 만2세 영아의 몸짓언어 프로그램 개발연구”, 숙명여대, 2008
- 이진선, “영어 그림책을 통한 영어 교육”, 우석대, 2011
- 김두심, “그림책을 활용한 교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가톨릭대,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화 속에 나타난 성역할과 고정관념
  • 책연구원유안진(2001), 동화: 대상의 특수성과 내용과 기능, 서평문화, 유희정(2000), 취학전 아동의 양성평등의식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여성개발원이현, 서병숙(2000), 전래동화에 나타난 부모의 양육태도 및 등장인물의 성역할 표현 분석, 한국생활과학연구 제 18권정유진(2007), 반편견 그림동화를 활용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성역할 개념에 미치 는 영향, 석사학위 논문,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조한숙, 문혁준(2002), 유아 그림동화책에 나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만 4세의 유아 계획안 -슈타이너의 인지학, 몬테소리 교육 철학 기초
  • 프로그램의 목적에서 제시했던 것처럼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심신의 건강한 발달을 도와 영유아가 창의적이고 조화로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 내용을 선정하는 과정에서는 각 영역별로 특징에 맞게끔 진행하려고 하였다. 기본생활영역이나 수과학 영역은 몬테소리, 음률, 미술, 역할영역과 대소집단시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인지학적 관점에 맞추었다. 먼저 연간계획안은 만4세의 수준에 맞도

  • 책을 이용한 유아와 어머니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논문
  • 책을 이용한 유아와 어머니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논문(1997-2003)의 경향분석책을 이용한 유아와 어머니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논문(1997-2003)의 경향분석본 연구는 책을 이용한 유아와 어머니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의 중요성에 입각하여 이에 관련된 연구가 전반적으로 어떻게 진행되어 왔으며 또 그 방법론상의 특징은 무엇인지 논문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하였고 이에 알맞은 논문을 선정하기 위해 1997년부터 2003년까지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발달 : 만4~5세의 유아들의 음성언어 발달은 단모음과 복모음, 단자음과 복자음의 발음을 구별할 수 있고, 몇 단어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접속 문장과 조동사, 수동문 형태 등이 나타난다. 그리고 자신의 기분, 감정, 느낌 등을 말할 수 있다. 쓰기발달은 자신의 이름을 쓸 줄 알고, 성인이 자신이 한 말을 받아 쓸 때 평소의 구어가 아닌 문어로 이야기하는 등 쓰여 지는 언어와 말하는 언어가 다른 형태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읽기 발달은 책을 읽는

  • [유아교육] 부모의 바람직한 유아교육법
  • 유아를 교육시킬 책임을 지고 있는 부모,교사 등 성인들이 유아를 어떤 인간으로 교육시키고자 하는지 그 방향을 제시해 주는 일련의 가치관을 일컫는다.환언하면 부모들이 자신의 자녀를“어떤 형의 사람으로 키우고 싶은가”에 대한 부모로서의 관점을 밝히는 일이 되며 그에 부합하는 교육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부모의 가치관,태도 및 행동이 아동교육과 발달을 위해서는 부모의 바람직한 가치관,태도및 행동이 필수적임을 알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