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유아들의 발달특징은 어떠하며 유아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안전교육방법은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3~5세 유아들의 발달특징은 어떠하며 유아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안전교육방법은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3세~5세 유아들의 발달특징
2. 만3세~5세 유아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
3. 만3~5세 유아의 안전교육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만3세~5세 유아들의 발달특징
이 시기의 어린이는 성인의 지시를 보다 발 받아들이며 합당한 안전 규칙을 받아들이고 걸음마기 유아에 비해 사회적 기술과 충동 조절 능력이 많이 발달되어 있다. 유아는 균형 감각과 협응 능력이 발달하며 활동적인 대근육 놀이, 모험을 요하는 놀이를 즐기게 된다. 정글짐, 오름대, 달리기를 즐기는데 이러한 과정에
.
.
2. 만3세~5세 유아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고는 흔히 예기치 않은 사건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사고는 어쩔 수 없는 사건으로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안전을 중시하는 생활 태도를 지니고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을 인식할 수 있다면 많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유아들은 갖가지 사고에 노출되어 있다. 의학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질병에 의한 유아 사망률은 점차 낮아지고 있으나 사고는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통계청의 자료에 의하면 만3세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 사망의 주 원인은 사고에 의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사고의 유형과 내용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 교통사고이다. 교통사고의 내용으로는 보행 시 사고와
- 참고문헌
-
- 이송이, “유아안전교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개념도 분석”, 신라대, 2011
- 김민선, “초등학교특수학급 교사의 교육실태와 인식수준”, 대구대, 2008
- 조경자외, “유아건강교육”, 학지사,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