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유아들의 발달특징은 어떠하며 유아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안전교육방법은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3~5세 유아들의 발달특징은 어떠하며 유아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안전교육방법은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3세~5세 유아들의 발달특징
2. 만3세~5세 유아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
3. 만3~5세 유아의 안전교육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만3세~5세 유아들의 발달특징
이 시기의 어린이는 성인의 지시를 보다 발 받아들이며 합당한 안전 규칙을 받아들이고 걸음마기 유아에 비해 사회적 기술과 충동 조절 능력이 많이 발달되어 있다. 유아는 균형 감각과 협응 능력이 발달하며 활동적인 대근육 놀이, 모험을 요하는 놀이를 즐기게 된다. 정글짐, 오름대, 달리기를 즐기는데 이러한 과정에
.
.
2. 만3세~5세 유아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고는 흔히 예기치 않은 사건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사고는 어쩔 수 없는 사건으로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안전을 중시하는 생활 태도를 지니고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을 인식할 수 있다면 많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유아들은 갖가지 사고에 노출되어 있다. 의학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질병에 의한 유아 사망률은 점차 낮아지고 있으나 사고는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통계청의 자료에 의하면 만3세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 사망의 주 원인은 사고에 의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사고의 유형과 내용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 교통사고이다. 교통사고의 내용으로는 보행 시 사고와
참고문헌
- 이송이, “유아안전교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개념도 분석”, 신라대, 2011
- 김민선, “초등학교특수학급 교사의 교육실태와 인식수준”, 대구대, 2008
- 조경자외, “유아건강교육”, 학지사,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연구] 뉴질랜드 유아교육과정
  • 교육과정을 묘사함- PART A는 Tagata Pasefica 유아교육센터에서의 그런 특수한 요구를 가진 유아들 같은, 특수한 그룹의 도움과 만남의 중요성의 개요이며 또한 이 교육과정의 발달의 배경에 대한 개요임- PART A에서 교육과정의 목표들과 요소들, 원리들을 요약하며, 이것은 PART C에서 좀 더 발전됨- PART A는 유아의 학습과 발달 그리고 계획과 평가의 과정을 확인하고, 교육과정의 원리 들과 관련된 방법들과 평가에서 더 넓은 단계의 지표들을 포함함➢PART B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81) 화재의 정의2) 화재의 원인2.화재사고 현황 -101) 화재안전 교육의 필요성2) 화재안전교육의 기본방향3) 화재안전교육의 목표4) 화재안전교육의 교육방법5) 화재안전교육에서 교사의 역할3.화재사고 분야별 사례분석 131)화재의 원인과 종류2)실제 발생한 사고 사례와 원인4.화재 대처방법 -

  • [기독교아동교육과정] 아동교육과정 -가정
  • 것은 부모의 언약에 뿌리를 두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 이러한 가족의 언약이 깨지고 있다. 서로 의심하는 부부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따라서 ‘가정’이라는 주제를 통하여 유아들이 성경에 나타난 ‘가정’의 참된 의미를 바로 알고, 기독교적인 입장에서 어떤 소양을 갖추어야 하며 우리가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그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생활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여러 활동들을 통하여 가정

  • [보육과정] 자연탐구 영역
  • 대해 적극적으로 반응함으로써 호기심과 문제 해결 의지를 복돋운다.영아에게 직접적으로 지식을 전달하려 하기보다는 사고발달과 문제 해결력 발달에 중점을 두고 지도한다.수학적 탐구일상생활 속에서 ‘하나, 둘, 셋’, ‘많다, 적다’, ‘높다, 낮다’, ‘동그라미, 네모’, ‘크다, 작다’ 등의 어휘를 사용한다.영아들도 수학적 어휘를 적절하게 사용해 보도록 격려한다.일상생활에서 ‘어느 것이 더 많아?’, ‘누가 먼저 가지고 있었니

  • [유아교육, 놀이이론] 놀이 활동별 과련이론과 현장관찰에 근거한 놀이유형 사례발표-쌓기놀이
  •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지금과 같은 블록의 형태가 최초로 나타난 시기는 17세기 말엽. 철학자이자 교육자인 존 로크가 그의 저서 에서 여러 가지 교육 놀잇감에 대해 논의를 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이 발전되어 지금의 알파벳 블록이 되었습니다. 존 로크 이후 지속적으로 블록의 발명이 이어졌는데, 19세기 이후에 더욱 활발하게 연구발전되었습니다. 19세기에 들어서 유아 중심의 문화가 확산되면서 블록이 교육 놀잇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