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지도에 관련된 활동 조사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지도에 관련된 활동을 조사하여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듣기에 관련된 활동 조사
1) 소리에 대한 인식 높이기
2) 세부 내용 알기
3) 줄거리 듣기
4) 중심 내용 듣고 말하기
2. 영유아 말하기에 관련된 활동 조사
1) 물건 보여주며 말하기
2) 이야기 만들기
3) 사건이나 생각을 행동으로 해 보이기
4) 그림 보면서 말하기
3. 영유아 읽기에 관련된 활동 조사
1) 이름과 표지판 붙이기 활동
2) 쪽지 전달하기 놀이
3) 같은 책을 여러 영유아가 함께 보기
4) 글자가 없는 그림책 들려주기
4. 영유아 쓰기에 관련된 활동 조사
1) 간판이름이나 명칭 일람표 만들기
2) 편지와 쪽지 쓰기
3) 문집 만들기
4) 경험을 글로서 나타내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의 언어발달은 여러 가지 다른 측면의 발달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아동이 성취해야 할 여러 가지 발달 과업 중에서 가장 어려운 과업 중의 하나다. 또 여러 가지 다른 측면의 발달과 마찬가지로 언어 발달에도 개인차가 있다. 같은 나이지만 일어문을 사용하는 아이가 잇고 이어문을 사용하는 아이가 있으며 접속사를 사용하며 긴 문장을 사용하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짧은 문장만을 사용하는 아이가 있다. 수백 개의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하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제한된 단어 사용과 똑똑치 못한 발음을 하는 아이가 있다. 영유아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
.
.
Ⅱ 본론
1. 영유아 듣기에 관련된 활동 조사
1) 소리에 대한 인식 높이기
영유아에게 운동장, 놀이터, 길거리, 공원 등 아무 곳이나 찾아가 주위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귀 기울여 잘 듣게 한다. 그런 후 무슨 소리를 들었는지, 그 소리가 어떤 소리인지, 그것은 예상했던 것인지 또는 예상하지 못한 것인지, 그 소리를 들으면서 어떤 기분 또는 생각이 들었는지 등에 대하여 발표하게 한다. 여러 아동들의 발표를 비교해 보고 소리의 다양함, 신비함, 소리에서 오는 느낌 등에 대하여 서로 말해 보게 한다. 녹음기를 사용하여 소리를 수집하면 더욱 좋다, 주위에 있
- 참고문헌
-
- 이차숙외,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2002
- 이영자,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1995
- 이숙재외, “영유아언어교육”, 장지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