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뽑은 선사시대 10가지의 발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① 뗀석기 (타재석기)
가공하고자 하는 돌에 직접 타격을 가하거나, 다른 물체를 놓고 힘을 간접적으로 전달하여 원하는 형태를 만들어 제작된다. 인류의 구석기시대 전 기간에 걸쳐서 사용되었고, 그 이후에도 계속 사용되었다. 한국에서는 신석기시대와 청동기시대의 유적에서도 흔히 발견된다.
뗀석기는 원석에 타격을 가해 쓸모없는 격지(剝片)를 떼어낸 다음 원석(原石)을 자기가 원하는 모양으로 만든 몸돌석기[石核石器]와, 타격으로 떨어져 나간 격지를 손질해 만든 격지석기[剝片石器]로 나눌 수 있다. 석기를 제작하는 데에는 원석에 타격을 가하는 방법에 따라 직접떼기와 간접떼기로 나뉜다. 직접떼기는 원석에 직접 타격을 가하는 방법으로, 망치를 돌로 쓰느냐 아니냐에 따라 하드해머(hard hammer)기법과 소프트해머(soft hammer)기법으로 나뉜다. 전자는 망치로서 돌을 이용하는 기법이며, 후자는 원석보다 경도가 약한 나무나 뿔, 뼈 등을 망치로 이용하는 기법이다. 소프트해머기법은 형태를 보다 원하는 꼴로 다듬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전기구석기시대 말부터 보편화되었다. 간접떼기는 원석에 직접 타격을 가하지 않고 다른 물체를 원석에 대고 타격하는 것으로서, 원하는 형태의 격지를 보다 용이하게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돌에 타격을 가하지 않고 다른 물체를 댄 후 눌러서 격지를 얻는 눌러떼기 기법도 넓은 의미에서 뗀석기 제작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돌을 단단한 물체에 던져서 깨뜨리는 던져떼기방법도 있다. 뗀석기는 이러한 여러 기술이 발전하며 보다 정제된 형태로 만들어지게 되었는데, 석기 발전의 역사는 주어진 석재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 분석
  • 가지 목적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리츠칼튼의 역사리츠칼튼 호텔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로서 최초의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도입한 세자르 리츠(1850-1918)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되었다. 그 후 100여년이 지난 지금 미국 매릴렌드주 체비체이스시에 본사를 두고 미국 내 주요 도시는 물론 유럽, 남미, 호주, 동남아 각지에 57개의 체인을 통해 그 명예와 전통을 지켜 나가고 있다. 리츠칼튼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

  • [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한국 현지화 전략
  • 내에서 베이글과 머핀 등을 위주로 3500~5100원 상당의 12가지 아침식사 메뉴를 판매해왔지만 전세계에서도 샐러드를 메뉴로 내놓은 적은 없었다. 국내에 불고 있는 웰빙 열풍을 따라잡기 위한 시도이다. 양재선 스타벅스 마케팅팀장은 “최근 ‘웰빙‘ ‘아침형 인간‘등 트렌드가 번지면서 건강식과 아침식사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오전시간대 매출을 적극 공략할 필요성이 커졌다”며 “소비자 반응에 따라 종류와 수량을 다양화 할것“이라고 말했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가지 예문수록)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SK제약) 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법률사무소)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기자부분)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건축 설계 / 현대건설)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LG텔레콤)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 / 한화무역)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양사)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양사 2)1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안내데스크)1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유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A+리포트)
  • 가지 목적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리츠칼튼의 역사리츠칼튼 호텔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로서 최초의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도입한 세자르 리츠(1850-1918)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되었다. 그 후 100여년이 지난 지금 미국 매릴렌드주 체비체이스시에 본사를 두고 미국 내 주요 도시는 물론 유럽, 남미, 호주, 동남아 각지에 57개의 체인을 통해 그 명예와 전통을 지켜 나가고 있다. 리츠칼튼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

  • [관광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 내 호텔의 품질경영 사례 - 조선호텔6. 우리의 전략제시1)원가절감 마케팅2)고객유인 마케팅3)고객유지 마케팅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과 서비스전략을 통한 성공요인 분석 Ⅰ. 서론-호텔업계의 현황 및 연구목적-2007년 서울 시내 특 1급 17개 호텔이 있으며 전국적으로는 45개의 특1급호텔이 등록되어 있으며 전체 558개의 호텔중에 약 10%가량이 최고의 호텔 시설을 자랑하는 등급을 가지고 있다. 전체적인 시장현황을 살펴보면 2006년도 상반기 객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