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소수자에 대한 나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나는 수업을 통해 성적 소수자라는 단어를 접해 보지 않았다면 그저 게이, 레즈비언, 우리와 다른 사람 대한 편견속에 계속 살아왔을 것이다.
여기서 성적 소수자란 단어는 흔히 많은 사람들 다수의 사람들이 하는 이성애와 다른 사랑법을 가진 사람들을 칭하는 단어이다.
가령 동성애자나, 양성애자, 성전환자 이런 사람들을 칭하는 단어라고 볼 수 있다.
나는 나 자신이 동성애를 볼 때 편견과 색안경을 끼고 봤다. 그들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알려고 하지 않고 그저 깍아 내리고 폄하하는 그런 호모 포비아적 성향이 강한 사람이 였다. 나와 같은 이성애자들의 동성애공포증(호모포비아)은 그 대상과 반응방식에서 스펙트럼이 대단히 넓어 보인다. 마치 나치즘의 원초적인 인종차별주의처럼 대상에 대한 근본적인 우월성, 배타성을 공공연하게 드러낸다고 한다.
[저자 : 이동연 제목 : 동성애와 성적 소수자되기 출판 연도 : 2001 출판사 : 새얼문화재단]
그러나 이 수업을 계기로 나의 이런 생각이 유연해 졌다. 그들 또한 우리와 같은 사람이고 단지 사랑하는 방식에 있어 틀린게 아니고 다를 뿐인데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상대를 비난하기보다는 그들이 왜 그렇고 그 현상에 대해 이해와 존중의 자세를 가져보는 발판이 되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저자 : 김명혜, 박현아
제목 : 영화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 에 나타난 동성애 주체성 재현방식
출판 연도 : 2005년
출판사 :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
저자 : 문성학
제목 : 진보, 인권 그리고 동성애
출판 연도 : 2001년
출판사 : 새한철학회
저자 : 윤환
제목 : 문화로 바라 본 동성애, 그에 대한 대답
출판 연도 : 2005년
출판사 : 한국여신학자협의회
저자 : 이선옥
제목 : 드라마와 동성애 담론 - <인생은 아름다워>
출판 연도 : 2010년
출판사 : 실천문학사
저자 : 이동연
제목 : 동성애와 성적 소수자되기
출판 연도 : 2001년
출판사 : 새얼문화재단
저자 : 박형숙
제목 : 성기 중심적 사고가 동성애에 대한 이해 망친다
출판 연도 : 2000년
출판사 : 월간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하여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