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상문화 -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작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1. 감독 소개
이누도 잇신 (犬童一心)
1960년 6월 24일 도쿄에서 태어났다. 그가 처음 영화를 만들게 되는 계기는 고교생이던 열일곱 시절의 이야기로 돌아간다. 1978년, 동시대에 활동했던 여성 3인조 아이돌 가수 캔디즈라는 그룹의 은퇴콘서트를 촬영하는 작업에 참여하면서 무언가를 영상으로 남기는 일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고, 1979년에 만든 단편 <분위기 바꿀까?>는 피아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그는 tv광고를 찍는 프로덕션에 7년간 디렉터로 활동하며 광고를 만들었다. 광고를 만들면서 경륜이 늘어난 그는 영화로 눈을 돌렸다. 광고 디렉터로 일했던 그의 경력은 음악적이나 색채등 광고 연출력에 필요한 기술이나 감각이 후에 영화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구구는 고양이다>에서도 그는 뮤지컬적인 요소들을 작품에 설치했다. 그의 작품에서 배우들이 스토리 진행 중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일은 더 이상 새롭지 않다.
감독은 1982년작 <붉은 수박 혹은 노란>으로 독립영화감독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1995년 <둘이서 이야기하다>로 장편 데뷔했으며 이 작품으로 도쿄감독협회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며 영화감독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1998년 <오사카 이야기>의 각본을 쓰면서 이케와키 치즈루와 처음 만났으며, 다음 해 이케와키와 함께 작업한 <금빛 초원을 지나>는 유바리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01년에는 동화책을 출간했으며 이것을 각색해 직접 연출한 TV프로그램은 시바사키 코우, 오타케 시노부, 오스기 렌 같은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우리나라에서도 개봉되었던 시오다 아키히코 감독의 영화 <환생>의 각본을 쓰고 직접 촬영을 맡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마케팅이 일본영화 흥행에 미치는 영향
  • 일본영화의 무덤, 대한민국 73.1. 빚 좋은 개살구?! . 73.2. 인디 계열 문화 73.3. 원인 분석 . 7제 4 장 일본 영화의 흥행 분석

  •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따른 영화시장
  • 영화와 달리, 우리나라 영화는 다국적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1903년 최초로 대중에게 상영되었다. 또한 식민 치하에서의 우리나라 영화는 순수한 예술적 기반을 이루기도 전에 일본으로부터 영입된 신파극을 통해 대중 영합의 수단이 그 목적이 되었으며, 이러한 영향은 70년대 후반까지 계속되었다. 그렇다면 일본을 통해 들어온 초창기 한국 영화와 그 이후의 역사적 맥락을 살피기 위해서도, 그리고 일본 문화를 이해하는 한 방편으로

  • [서비스운영관리] CGV와 스폰지하우스 비교분석
  • 영화 관람회수가 3회인 반면에 마니아층은 월 평균 3회 극장을 찾는다. 이들은 주로 일본영화, 퀴어영화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찾아보려는 성격이 강하다. 다양성을 원하는 관객으로 대중문화가 아닌 참신하고 색다른 문화적 소비를 원한다. CGV가 인구, 사회학적 통계의 방식으로 목표 시장을 구체화했다면 스폰지 하우스의 경우 심리통계학적 방식(라이프스타일 분석)으로 목표 시장에 접근하고 있다. ☑ Target 공략 방식멀티플렉스의 와일드

  • [기업마케팅성공사례]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CGV의 서비스마케팅사례
  •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 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안락한 의자와 첨단시설, 화려한 인테리어가 영화 보는 행위의 이벤트 적 속성을 부각시킬 수 있고 더군다

  • [인적자원관리] CGV와 롯데시네마 채용방법 평가 및 개선점
  • 영화, 극장이라는 엔터테인먼트적 사업요소와 서비스업이라는 특성에 기반한 것입니다.2) 롯데 시네마롯데시네마는 21세기 영상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사랑, 자유, 풍요로운 삶을 위해 감동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근 성장하는 영화관이다. 본사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변화에 능동적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그리고 영화를 사랑하는 도전적인 사람들이 같이 성장하고 있다. 롯데시네마는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