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행정경영론 - 평생교육 유사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현대 사회에 이르러, 지식과 기술의 축적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새로운 지식이 출현하게 됨에 따라 기존 지식의 노후와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그리하여 다변화된 직업 사회와 생활양식에 걸 맞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요구하게 되었다. 또한 인간의 평균 수명이 연장되고 경제적 수준이 향상됨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대, 주입식, 획일화, 불평등 등 여러 문제를 안고 있는 학교 교육의 한계와 역기능으로 인해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덧붙여 개인의 자아실현과 사회와 국가의 발전으로 양분되어 질 수 있는 ‘삶의 질 개선’ 이라는 평생교육의 목적과 관련하여서도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 사회의 평생교육을 향한 욕구가 이처럼 절실한 가운데, 우선적으로 정립해야 할 것은 평생교육의 개념에 관한 문제이다. 평생교육의 개념과 정의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는 실로 다양하나 종합적으로 볼 때, 평생교육은 ‘태아에서 무덤까지 한 개인의 생존기간 전체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교육(유아교육, 아동교육, 청소년 교육, 성인교육, 노인교육 등)을 수직적으로 통합한 교육과 가정, 학교, 사회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수평적으로 통합한 교육을 총칭’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제 8장교육 제도 및 행정 조직제1절. 교육법규제2절. 학교제도의 구조와 문제제3절. 한국의 교육행정 조직1절 교육법규: 교육법의 개념과 성격•교육법이란?-교육에 관한 법 규범 또는 교육행정에 관한법규-교육과 법이라는 두가지 용어로 성립됨-교육 또는 교육 정책이나 교육제도 및 운영에관한 사항을 규정한 법규•교육: 인간의 성장 가능성이 최대한 실현되도록 가치 있는 것을 전수해주는 것•법: 사회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강제

  • [인간과교육] 1.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2.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인간과교육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시사점을 논하시오.- 목 차 -Ⅰ. 서 론Ⅱ.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1. 평생교육2. 교육체제의 내적 필요성과 외적 필요성으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3. 세계화의 가속화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요성 증대4.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추구로 인한 평생교육의 필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_평생교육의 대상_교육내용_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 비교 평생교육의 특성_노인의 인지적,정의적,신체적 특성_노인교육방법 제시
  •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하십시오.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평생교육의 개념,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1) 평생교육의 개념(1) 강학상 개념(2) 실정법상 개념(3) 유사개

  •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기관의 장단점을 기관운영의 원리에 따라 평가하기- 프로그램 관리 차원에서 기관의 프로그램 특성 분석 및 평가-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평가하기(학습동아리, 학습조직)- 홍보 및 마케팅 차원에서 평가하기Ⅰ. 서론Ⅱ. 본론1. 평생교육경영1) 개념2) 배경3) 필요성4) 경영과정

  • [교육사회학] 미래의 교육 -평생 교육
  • 차 례서론 2Ⅰ. 학교교육 체제의 한계 3Ⅱ. 평생교육의 발달 31. 평생교육의 개념 4(1) 평생교육의 정의 4(2) 평생 교육(Life long education)의 의미 5(3) 유사한 개념의 정의 6(4)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비교 62. 평생교육론의 대두배경 73. 평생교육의 일반적 특징 8(1) 평생교육의 필요성 8(2)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랭그랑의 견해 84. 평생 교육의 필요성 8(1) 평생교육의 필요성 9(2)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랭그랑의 견해 95. 평생교육 체제 9(1)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