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 사례를 실제 실시하여 소개하거나, 실시된 사례를 찾아 그 과정을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상황설명 : 내담자는 1남 2녀 중 차녀로 중산층의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태어나면서부터 결혼 직전까지 필리핀에서 살았으며 별다른 가족문제는 없었다. 대학교 졸업 후 콜센터에서 일을 했으며 2001년, 10년전 한국에서 필리핀으로 파견 근무 나온 남편을 만나 5년의 교제 기간을 가진 뒤 2006년 결혼을 하고 한국으로 이주해 왔다. 필리핀에는 암투병 중이신 아버지가 계셨지만 결혼한 그해에 돌아가셨다. 오랜 교제 기간을 가졌으므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었으며 풍요롭지는 않지만 경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은 적은 없었다. 단지 사교적이거 외향적이지 못한 성격으로 사회활동 참여보다는 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며 지냈다. 결혼 일년 후 임신을 하였으나 안타깝게 유산을 하였다. 그 후로 필리핀에 있는 가족, 친구에 대한 그리움과 외로움을 조금씩 느끼기 시작했으나 남편의 바쁜 회사생활과 늦은 귀가로 홀로 지내는 시간은 점점 늘어나고 지지해주는 가족이 없는 상황에서 술로 위안을 삼기 시작하였다. 스트레성 폭식, 다이어트 실패로 인한 요요현상 등으로 체중이 늘기 시작하면서 자신감 상실로 바깥 세상과 더욱 단절 된 생활을 했고 현재 고도비만에 이르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집단 개입과정 설계 및 분석-이혼여성 집단프로그램 `징검다리`
  • 가족’에 비해 ‘집단’은 필요에 의해 인위적으로 조직된 공동체이다. 그러므로 처음 집단의 성원을 정할 때부터 상담을 진행할 때, 그리고 상담 후 관계를 지속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성원들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보다 신중하고 세심한 접근 방식과, 복합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성원들의 상호작용을 포착하고 독려하면서 집단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이끄는 전문적인 상담 기술이 요구된다. 집단프로그램은 “집단과정과 경험을 통해 성원들의 사회

  • [아동가족학] 해결중심 단기가족치료
  • 실제 시범을 보여 주기도 하였고, 최근에는 실제 한국사례를 치료하고, 단기가족치료를 시도하고 있는 치료자들에게 수퍼비전을 주기도 하였다. 전통적이며 의료모델을 기초로 하는 가족치료 모델은 치료자- 내담자 관계, 문제의 원인분석, 일반체계이론의 영향을 받았으며, 문제에 대한 진단중심적이며 문제해결중심적인 가족치료모델과는 전제가치와 치료자-내담자 관계, 해결과정에 있어서 전략과 기법에 있어 매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리

  • [사회복지] 사례관리의 모델과 기법 및 전망
  • 사례관리자로서 사회사업가가 수행하는 역할에 있어 기본적인 차이가 있다. 특히 사례관리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그의 가족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공식적, 비공식적 자원을 개발하고 연계하고 중재하는 등의 지역사회 중심의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강조한다. 따라서 사례관리의 실천방법과 과정은 단편적이고 일시적인 기존의 전통적인 사회사업 실천 방법 보다는 포괄적이

  • [아동발달 생활지도] 아동발달과 생활지도-위축고립아동지도방안
  • 기술 자신을 소개하는 기술, 대화를 시작하는 기술, 대화를 유지하는 기술, 대화를 끝내는 기술, 부탁할 때의 기술③ 친구사귀기․ 학교 활동 시간을 통해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모둠별 과제를 통해 친구의 말을 귀기울여 듣거나 공동과제에서 자신의 몫을 하는 훈련을 통해 친구와의 우정을 나눌 수 있다. ․ 친구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언어적 기술 요청하기, 거절하기, 화날 때의 감정 표현하기, 과정을 설명하기, 질문하기, 관심표현하기④

  • 성인학습자의 사례별 상담
  • 성인학습자의 사례별 상담1 사례 1종래에는 성인들이 새로운 학습을 할 능력이 없거나 학습능력이 극히 낮다고 대부분 믿었다. 많은 심리학자들은 인간의 지적 능력은 어느 단계까지 발달하고 그 이후로는 퇴보한다고 믿었다. 지적 능력이 활발할 때에는 학습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지만 그것이 퇴보하기 시작하면 학습은 어렵다고 생각하였다. 지적능력이 왕성한 시기는 아동기와 청소년기이며 이 연령기에 맞추어 학교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그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