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상담 및 치료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기관소개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우리 기관은 청소년들의 복지증진과 청소년들의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설립되었다. 본디 청소년은 앞으로 성장할 대한민국의 기둥이 되며, 청소년들의 미래가 밝아야 대한민국의 미래도 밝아질 것이라고 본다. 하지만 청소년이라는 대상은 아동도, 성인도 아닌 기준으로 애매하게 복지서비스를 받아왔으며, 제대로 적절한 프로그램의 대상으로 선정되기 힘들다. 따라서 우리 강남 청소년 복지증진센터에서는 청소년의 인권과 복지를 위해 힘써오고 있다. 본 기관은 매년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위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소득 청소년, 청소년 미혼모, 그리고 현재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들까지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상대로 효과적인 프로그램과 사업을 진행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대한민국 청소년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다.
서비스대상
서울 강남구 소재의 학교 중 학교 폭력 피해학생 중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하거나 보호자 또는 학교의 조치에 의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학생
사업목적
1.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시행
2. 문화체험, 체육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대인관계 기능 향상을 위해 시행
3. 피해 학생에 대한 정서적 지원과 상담,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피해 학생의 우울증과 자살을 극복하고 2차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 사회서비스분야 일자리 창출
  • 폭력 피해 여성 등에 관한 서비스 제공을 주 내용으로 한다. 서비스는 조언, 지지, 격려, 돌봄, 치료, 경제적 지원, 가족법 관련 상담 등 정서적인 내용부터 현물, 현금의 제공과 관련된 내용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스웨덴에서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보건, 의료는 공공부문에서 제공되는 사회서비스로서 비용측면이나 고용측면에서 전통적으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해왔다. 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특수시설에서의 의료간호서비스 이외에

  • [상담과 생활지도] 학교 폭력 -성폭력 가해자를 위한 프로그램
  •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았다.본 프로그램은 우리가 선정한 가상의 가해 학생이 저지른 성폭력에 대한 제도 및 학교 내에서의 징계조치 및 제반 상황정리가 끝난 후에 시작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가해학생의 정서 및 사회관계 개선에 그 목적을 둔다.2.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이론적 배경 상담 회기 구성 및 활동 선정에 기초가 되었던 가지 심리학적 이론을 우선 소개한다. 우리는 선정된 심리학적 이론들 중에서도 상담 또는 성격 평가 기법에 주목하

  • 아동복지4B)아동복지서비스중 지지적서비스선택하여 의의와 실천방법논하시오o0
  •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모든 학생이 미래의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다. 3)학교사회사업의 기능 첫째, 사회적, 정서적 부적응의 징후를 나타내는 학생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는 기능 둘째, 학생이 학교에서 만족스러운 자아실현의 기회를 갖도록 그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개발시키는 기능. 셋째 개별사회사업 및 집단사회사업을 통한 직접적인 치료활동을 비롯하여 지역사회의 이용 가

  • [사회복지] 학교폭력 가해 청소년 치료 집단 프로그램
  • 학교폭력에 주목해서 학교폭력 가해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하는 폭력행동 치료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고 평가한 후에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본 보고서에서 언급하는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 간에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로 정의된다. 최근의 학교폭력은 민 ․ 관

  •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욕구사정과 문제 분석
  • 피해상황상담을 통한자신감 회복음악활동으로또래와 교류자신감 회복학급생활개선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클라이언트는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고더 나은 삶을 살수 있게 된다.사진 출처‘심통’프로젝트 사진 출처http://blog.naver.com/jy-musician/220522564852두드림 콘서트 사진 출처 http://www.sisajeju.com/news/articleView.html?idxno=180631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두드림 프로그램http://www.toyo.or.kr/program/40374그 밖의 이모티콘 출처https://thenounproject.com/Power 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