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학] 메라비언의 법칙 [The Law of Mehrabian] 및 외모와 의사소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의사전달의 3가지 방법 (상대방의 인상을 결정짓는 요인)

① 대화의 내용 7% (words 말, 무엇을 말하는가)

② 목소리의 높낮이 38% (음성적 요소 tone of voice)

③ 표정이나 몸짓언어 55% (시각적 요소 body language), (태도 20%, 표정 35%)

“표현이 좋아도 커뮤니케이션에 성공 못한다?” 내가 상대방에게 말 즉 좋은 표현을 해야만 내 아이디어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걸까요? 아니면 커뮤니케이션에는 말+알파가 존재하는 것일까요? 이와 관련, 미국 UCLA대학의 명예 교수인 알버트 메라비언(Albert Mehrabian)의 이론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메라비언은 말 외에 말이 아닌 다른 부분도 커뮤니케이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합니다. 메라비언은 커뮤니케이션에서 다음 세 가지 요소가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요소란 ▶words(말, 결국 무엇을 말하는가) ▶tone of voice(소리, 결국 소리의 대소, 고저, 음색 등) ▶body language(태도, 자세, 몸놀림, 얼굴표정, 겉모습, 시선 등)입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말보다는 다른 요소가 커뮤니케이션에서 더 영향력이 세다는 점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뉴미디어
  • 소통이 활발하다.< 기업의 미디어 선택이 소비자의 메시지 신뢰, 충성도 및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저자 : 이소연) > 논문을 살펴보면 미디어가 다르면 사람들이 세계를 인식하는 방식도 달라지는데 이런 미디어의 특징에 착안하여 기업은 메시지와 상황에 따라 알맞은 미디어를 선택해야 한다고 보았다. 본 연구는 기업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세 가지 상황을 제시하고 기업이 어떤 미디어(단문 사용 미디어와 장문

  • [언어소통] 커뮤니케이션은 기술? 태도?
  •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미디어(여기서 언어와 비언어도 미디어에 포함하기로 한다, 넓은 의미에서 미디어에 속하니까)는 역시 언어이다. 사람들은 말이라는 수단을 통해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하고 자신의 기분을 전달하며, 어떠한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이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기본적이며 일반적인 형태이다. 인간은 자신이 의도하건 의도하지 못하건 간에 말을 하고 그를 통해 끊임없이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다. 여기에

  •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비언어적, 반언어적 표현 교육
  • 및 방법01 교육과정 분석02 교과서 분석 01 매체교육 접목의 필요성 02 매체교육과 의 접목 방안1231 도입0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의사소통사람들간에 생각이나 감정 등을 교환하는 총제적 행위의사소통의 목적말하기 상황: 화자는 어떠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말을 함But 열1내용 7청각 38시각 5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0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메라비언의 법칙(The Law of Merahbian)말

  • 국가공무원 영어기출문제(1993~2006년 9급,7급,국회8급기출문제집)
  • the one which best complete the sentence.(1-4)1. The basis on which posterity will rank our civilization is the quality of our ideas. Our position among civilizations is determined by the .① location of our civilization ② value of our thought③ influence we have ④ rigidity of our thought⑤ quantity of our thought2. As you drive a car on a straight road where the sun is beating down, you may seem to see a shimmering wet stretch ahead. When you reach the spot, it is not wet at all. The wet place is simply .① mans ingenuity ② a hoax② an illusion ④ dried

  • 국제협상 - 국제협상이란, 국제기업 간 협상 성공사례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란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구두적으로나 문서적으로 표기된 말은 초월한 모든 요소로 이는 침묵적인 언어 및 행동의 언어를 의미한다.특히 메라비언은 국제협상에서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메시지전달의 약 90%가 얼굴 표정, 몸동작, 목소리의 크기 등과 같은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내재적 의미의 커뮤네케이션이 영역은 이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