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청소년기발달과 사회복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Ⅰ. 청소년이란
청소년기란 연령상의 특정기간을 의미하고 사춘기는 청소년이 성적 성숙에 이르기 위하여 경험하는 생리학적인 변화를 일컫는다. 1985년 UN에서는 청소년을 10세부터 24세 사이의 집단으로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청소년기를 규정하는 것은 나라와 환경마다 다르게 명시되어 기간들에 차이가 있다. 여기서는 부모의 절대적인 보호가 필요한 연령층을 아동기로 보고 권리 및 책임을 지는 성인 이전의 연령층을 청소년으로 보고자 한다. 청소년의 발달을 크게 신체적, 사회적, 인지적, 심리적‧도덕적 발달로 구분하고, 각각 발달의 모습, 문제, 해결 방안 등을 찾아보고자 한다. 발달이란 넓은 의미로 인간이 생활하는 동안에 일어나는 모든 변화 즉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 종교적 변호 및 성격의 변화 등을 총칭하고, 좁은 의미로 발달이란 수정란이 성인이 되기까지의 생활 과정인 진보적 변화 과정을 말한다.(손종국, p60).
참고문헌
참고도서
손병덕외 (200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손종국 (2000). 중 고등부 지도자와 교사를 위한 청소년 교육. 도서출판 예루살렘
홍봉선, 남미애(2000). 청소년 복지론. 양서원
폴마이어외 공저. 전요섭외 공역(2004). 기독교상담심리학개론. CLC
권두승, 조아미 (2006) , 청소년의이해 , 도서출판문음사 ,
손병덕 (2005). 기독교 복지 . 대한예수교총회출판사 ,
강남대 대학원 유제민교수 '발달심리학 의 청소년심리학' 2006년봄학기 강의중 '재인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