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반응이론에 대해 간략하게 약술하시고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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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독자반응이론
2.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


본문내용
독자반응이론
독자반응이론은 문학작품의 이해와 평가를 독자, 즉 수용자의 입장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관점을 의미한다. 독서는 독자가 의미를 받아들이기만 하는 수동적인 과정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의미를 창조하는 과정으로 독자의 측면에서 관여하고 작용하는 기능을 살리고 가치를 연구한다.
<중략>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
그림책 읽기는 유아에게 즐거움을 주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대리 경험을 통해 인간에 대한 통찰력을 발달시키고, 유아의 삶을 풍부하게하며, 상상력, 정서 발달, 언어 능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육적 효과가 있다.
교사가 유아에게 그림책 읽기 활동을 하는 것은 유아와 함께 문학작품을 나누는 가치있는 활동이다. 그림책 읽기 활동은 그림책을 혼자 읽지 못하는 유아에게 특히 요구되며, 문해 능력이 있는 아동에게도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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