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에 가장 근접한 스포츠 문화에 대하여 대중문화 하위 문화소비문화 웰빙문화 노령화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port is display라는 말처럼 스포츠는우리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스포츠는 근대 이후 현대라는 시대에 접어들면서 단순한 경기로서가 아니라 좀 더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가지게 되었다. 우리 조는 우리 생활에 가장 근접한 문화라는 부분에서 스포츠의 모습을 찾는 조사를 하게 되었다. 문화라는 영역이 제일 친근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우리생활에 너무나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이라 그 커다란 범위에서 무작정 스포츠와 연관시키며 찾아내는 것은 어려웠다. 발표하기에 너무나 광범위하기에 우리는 우리 주위의 사례들을 중심으로 스포츠와 연관시키며 자료를 조사하였다.
-본론-
1. 문화의 정의 및 특성
(1) 문화의 정의
좁은 의미: 문화생활문화인 등처럼 서구적인 요소나 현대적 편리성을 의미하기도 하 고, 문화생활문화인 등처럼 교양과 지식이나 세련된 생활을 의미하기도 한 다.
넓은 의미: 인류의 가치적 소산으로 학습에 의해 사회로부터 습득하고 전달받은 인간의 사유, 행동양식 전체를 포괄.
(2) 문화의 특성
① 문화는 공유된다 : 사회구성원들 사이에 공통으로 나타나는 경향
② 문화는 학습된다 : 유년기부터 사회화과정을 통해 학습된다.
③ 문화는 축적적이다 : 상징적 수단인 언어를 통해 전승되어지고 축적되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론] 전라남도 발전 보고서
  •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가족 단위, 동호회 단위로 수상 펜션에서의 숙박과 바다 낚시를 체험이 가능하도록 관광단지를 건설할 필요가 있다.ㄹ. 어촌과의 연계어촌 문화 자원을 개발하여 관광 자원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있다. 어촌 체험 및 축제 등을 통해 어촌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도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지역 어민들과의 협동이 필수적이다. 어민들에게 관광 마인드 교육을 시행하고

  • [대중문화론] 매스티지에 대해서
  • 서론매일경제 유통부에서는 올 상반기 히트 상품의 키워드로 웰빙, 절약, 매스티지 등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웰빙은 작년부터 가장 익숙한 단어이기에 이제부터는 절제해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고 절약도 어려운 경제 상황과 함께 일상어로 자리 잡았다. 그런데 매스티지는 무엇일까? 그 궁금증을 파헤쳐보자.정의 - 대중(Mass)과 명품(Prestige)의 합성어.소비시장에는 항상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 즉,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문화관광부(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의견 요지를 수용한 헌법 재판소의 결정으로 표준어에 관한 더 이상의 논의는 불필요한 듯이 보인다.하지만 우리의 국어 현실은 표준어에 관한 논의의 종결과는 아직 상당한 거리를 두고 있다고 하겠다. 우선 현행 표준어 규정이 표준어가 아닌 표준 어휘에 주목하고 있다는 점은 표준어 규정이 가지고 있는 근본적인 한계라고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러하며, 세계화․국제화의 큰 흐름 속에서 다문화 사회로의

  • [사회학개론] 문화와 상징, 소비- 웰빙트렌드를 중심으로
  • 소비와 문화, 상징의 관계 8(1) 베블렌의 과시소비연구 8(2) 부르디외의 문화이론 8(3) 보들리아르와 맥크레켄의 소비 95. 긍정적 의미에서의 소비와 문화 106. 웰 빙 (Well-Being) 15(1) 과연 웰빙 트렌드 속에서 우리는 건강해지고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화컨텐츠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미래의 경쟁력은 바로 문화컨텐츠산업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현재 문화컨텐츠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문화컨텐츠라는 말이 빈번히 사용되고 있고 그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산업의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