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휴대폰-명품폰의 전략과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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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명품폰의 전략과 동향

I. 들어가는 말

II. 명품폰
1. 삼성전자의 명품폰
1) DVF폰
2) 안나수이폰
3) 세린
4) 세레나타
5) 아르마니폰
6) 벳시존슨폰
7) 베르수스폰
8) 재스퍼 모리슨폰
2. LG전자의 명품폰
1) 프라다폰
2) U8360
3. 해외 기업들의 명품폰
1) 골드비시의 르밀리언
2) 노키아의 시그네처 코브라
3) 노키아의 페라리폰
4) 소니에릭슨의 블랙 다이아몬드
5) 모토로라의 v220
6) 모토로라의 금장(돌체앤가바나 폰)
7) 기타

III. 스페셜 에디션 휴대폰

IV. IT와 디자인의 만남
1. 테카르트
2. 디자이나트
3. 나라마다 다른 명품의 의미

[참고자료]
본문내용
세계 휴대폰 업체들의 실적발표에서 저가 휴대폰으로 신흥시장을 공략하던 노키아와 모토로라는 시장점유율이 대폭 상승하고도 순익이 하락한 반면, 프리미엄(명품) 전략을 유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소니에릭슨은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
명품(名品). 이름 그대로 ‘이름난 제품’이다. 특히 명품은 일개 제품의 상표에서 종합 브랜드화 되면서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과 결합해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명품과 IT 제품의 만남이 시도되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이다.
휴대전화는 이러한 명품과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다. 휴대전화 업체들은 새로운 디자인 영감을 얻는 동시에 자사 브랜드의 고급화를 꾀하고, 명품 업계는 혁신적인 IT 기술을 통해 보다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명 브랜드 명품폰들의 등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출시한 대표적 명품폰과 해외 명품폰의 세계를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나준호, 한국 휴대폰 산업, 새로운 프리미엄 전략이 필요하다, LG경제연구원, 2006.08
디지털타임즈
헤럴드생생뉴스, IT기기 ‘스페셜 에디션’의 경제학
파이낸스
매일경제, 볼수록 끌리는 럭셔리폰
삼성전자 및 LG전자 홈페이지
Laksjin, IT 단말기의 부품과 모듈 동향, 레포트샾
Laksjin, 저가폰이 전략과 동향, 레포트샾
Laksjin, 텐 밀리언(1,000만대)셀러 제품의 전략, 레포트샾
Laksjin, 슬림폰의 전략과 동향, 레포트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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