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실습 내용에 대하여 서술하시오(관찰실습, 놀이 및 활동지도, 일과지도, 생활 및 행동지도, 사후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규실습 내용에 대하여 서술하시오(관찰실습, 놀이 및 활동지도, 일과지도, 생활 및 행동지도, 사후관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예비보육교사의 정규실습

2. 예비보육교사의 정규실습 내용
1) 관찰실습
2) 놀이 및 활동지도
3) 일과지도
4) 생활 및 행동지도
5) 사후관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실습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모든 것을 보육시설의 현장에서 체험해 보는 기회로서 교사 양성과정에서 핵심적 활동이다. 실제로 보육실습은 예비보육교사에게 소중한 경험으로 또는 힘든 경험 등으로 다양하게 그려지며 그 경험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미래 교사로서의 삶에 영향을 준다. 실습체험은 이론으로만 알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교사의 역할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교사로서 자질을 갖추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이러한 실습경험은 교사로 되어가는 과정에서 독특하고 다양한 경험과 구체적이고 의미 있는 이해를 갖게 하기도 한다. 누구나 실습을 가기 전에는 기대감과 불안감
참고문헌
김정규 외(1997). 교육실습. 동문사.
김지은 외(2006). 보육과정. 창지사.
박은혜(2003). 유아교사론. 창지사.
서영숙 외(2006). 보육실습.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실습초기에 세운 세부적인 실습목표는 다음과 같은데, 1). 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으로 학교사회사업과 청소년 복지 분야에 대한 실천지식 함양 및 사회복지 실천론에서 배운 이론의 적용.2). 다음으로 재가복지와 관련해,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하는 재가세대의 특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가고, 실제 사례관리에 대하여 자세히 배움.3). 마지막으로, 종로노인주간보호센터의 하루업무흐름과 실천경험을 축적하는 것.3. 주요 실습내용1) 청소년 진로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7) 재가복지 대상자 선정8) 재가복지 센터의 모형9) 전달체계10) 재가복지 사회복지사의 역할11) 방문기관 및 프로그램 소개12) 재가복지서비스의 관제 및 개선방안13) 탈시설화의 유형15. 장애인1) 지역사회 중심재활(CBR)의 개념2) CBR의 발전과정3) 우리나라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 발전 과정4) 지역사회중심 재활 서비스 내용16. 범법자10 보호관찰제도프로그램1) 보호관찰제도프로그램2) 보호관찰제도의 연혁3) 보

  • [교육학] 특별 활동 교육 과정
  • 활동’이 담당하여야 할 영역이 더 넓고 깊은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정치, 사회, 경제, 문화적인 환경의 급격한 의식 구조 및 생활 수준의 향상, 발전은 학교 교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쳐 교육 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의 기본적인 재검토와 개편이 필요하게 되었다. 학습자의 인지적, 학문적 발달을 주로 돕는 ‘교과’의 내용과 방법을 개선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학습자의 사회적, 인간적 발달을 촉진하는 ‘특별 활동’

  • [교육행정] 미디어교육의 진단과 평가 0k
  • 내용물을 미학적, 윤리적 기준에 의해서 관찰, 해석, 평가할 수 있도 록 가르치는 것이다.여덟째, 지식전파, 문화전승, 규범형성 등과 같은 대중매체의 본래적 기능과 영향력에 관 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이다. 아홉째, 대중매체의 내용에 대한 평가 및 선별 능력을 길러 실제생활에 적용시킬 수 있 도록 돕는 것이다.열번째, 대중매체를 이용해서 수용자 자신들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을 소 유하도록 적극유도하는 과정도 포함된다.3.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및 빈곤탈피를 유도3) 긴급복지지원제도* 소득, 재산 및 부양의무자 기준 등으로 인하여 기존의 기초생활보장제도로는 보호 받을 수 없는 저소득층이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에 내몰린 경우, 정부가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하는 ‘긴급복지지원법’이 2005년 12월 공포, 2006년 3월부터 시행 됨.* 위기상항에 처해있음이 확인된 저소득층에 대하여 별도의 사전조사 없이 현장 확인만으로 선지원하고 사후에 지원이 적정하였는지를 조사함으로써 일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