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에서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역사회복지에서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복지에서 홍보
1) 홍보활동을 위한 조사연구 활동
2) 홍보 계획
3) 홍보 시행 또는 커뮤니케이션
4) 홍보의 대상과 매체
2. 지역사회복지에서 마케팅
1) 모금의 전략
2) 모금방법
3. 지역사회복지에서 홍보와 마케팅 활성화 방안
1) 사명의 확인과 구체화
2) 교환에 기초한 조직
3) 공중에 대한 인식
4) 조직의 이미지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역사회복지의 일반적인 개념은 대략 다음의 두 가지의 점에 있어서는 대체적으로 공통된 이해를 갖고 있다. 첫째, 지역사회복지란, 지역사회내의 복지행정기관, 단체, 시설의 협동 조정과 주민의 자발적인 상호부조, 그리고 예방적 사회복지를 개념 규정의 요소로 입증하는 것이라는 점, 둘째는 지역주민의 생활상의 제 문제를 자본주의 사회가 분출시킨 사회문제로 인식하고, 지역복지 시책의 수립을 공적 책임으로 이해하여 지역사회보호 체계의 확립은 행정의 책임으로, 그 책임에 기초한 활동의 확충, 강화를 추구하는 운동은 주민 조직이 전개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입장 등이다. 결국, 지역사회복지란 일정한 지역사회 내에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적, 사적인
- 참고문헌
-
김남선. (1992). 지역사회개발학개론. 형설출판사.
김영모. (1993). 지역사회복지론. 한국복지정책연구소.
사회복지시험연구회. (2006).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전문출판 나눔의 집.
최일섭. (1995). 지역사회 복지론. 서울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주 1강부터 2주 2강까지 상담의 역사와 종류, 환경, 상담자와 내담자, 상담윤리 등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의 상담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가인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서 필요한 전문성, 개인적 자질, 윤리적 지침은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ICIDH의 국제 장애분류에 대한 이해
- 주제 중요한 타자란 무엇인지 내용을 한 단락으로 정리하고 나의 삶에 있어 중요한 타자는 누구이며 그 타자로부터 받은 영향력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A4 1장 이내로 작성해 본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정신장애인의 인권침해 사례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이들에서 나타나는 공통된 문제점의 진단 및 개선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이상심리학) 정신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 또는 낙인에 대한 사례를 들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히시오(A+)
- 1. 정신장애인의 인권침해사례와 이에 대한 나의 견해 2. 정신장애인의 인권침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개선방안
- 조직 유형 및 구조에 관한 다양한 이론을 참고하여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이 어떤 성격을 갖고 있는지 진단하고 우리나라 풍토에 적합한 조직 구조 및 유형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 조직 유형 및 구조에 관한 다양한 이론을 참고하여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이 어떤 성격을 갖고 있는지 진단
- 스트레스를 발생시키는 다양한 원인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트레스 대처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