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에서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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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복지에서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복지에서 홍보
1) 홍보활동을 위한 조사연구 활동
2) 홍보 계획
3) 홍보 시행 또는 커뮤니케이션
4) 홍보의 대상과 매체

2. 지역사회복지에서 마케팅
1) 모금의 전략
2) 모금방법

3. 지역사회복지에서 홍보와 마케팅 활성화 방안
1) 사명의 확인과 구체화
2) 교환에 기초한 조직
3) 공중에 대한 인식
4) 조직의 이미지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역사회복지의 일반적인 개념은 대략 다음의 두 가지의 점에 있어서는 대체적으로 공통된 이해를 갖고 있다. 첫째, 지역사회복지란, 지역사회내의 복지행정기관, 단체, 시설의 협동 조정과 주민의 자발적인 상호부조, 그리고 예방적 사회복지를 개념 규정의 요소로 입증하는 것이라는 점, 둘째는 지역주민의 생활상의 제 문제를 자본주의 사회가 분출시킨 사회문제로 인식하고, 지역복지 시책의 수립을 공적 책임으로 이해하여 지역사회보호 체계의 확립은 행정의 책임으로, 그 책임에 기초한 활동의 확충, 강화를 추구하는 운동은 주민 조직이 전개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입장 등이다. 결국, 지역사회복지란 일정한 지역사회 내에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적, 사적인
참고문헌
김남선. (1992). 지역사회개발학개론. 형설출판사.
김영모. (1993). 지역사회복지론. 한국복지정책연구소.
사회복지시험연구회. (2006).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전문출판 나눔의 집.
최일섭. (1995). 지역사회 복지론. 서울대학교 출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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