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의 영역 및 범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원봉사, 자원봉사관리, 관리자. 수퍼바이저, 봉사활동
목차
제 1절 교육심리학의 범위
제 2절 교육심리학의 영역
본문내용
제 1절 교육심리학의 범위
제 2절 교육심리학의 영역


3) 특수한 학습자에 관해서는 학습부진아, 학습장애아, 정서장애아, 영재아 등을 중심으로 논의한다.

3. 교수․학습에 대한 영역

1) 행동주의적, 인지주의적, 구성주의적 접근에서 살펴본 학습에 대한 이해 부분과
2) 학습동기, 교수이론, 효과적인 수업방법, 학교학습 평가 등에 관해 다룬 교수-학습의 이해 부분으로 구분하였다.

4. 발달

참고문헌
참고문헌


심리학개론 정미경, 문은식 외 3명 저 양서원
심리학개론 (마음을 이해하는 원리) 임창재 저 동문사
심리학개론 (신용일 외4인) 신용일 저 동문사
교육심리학개론 김상인 저 한국전인교육개발원
사회심리학 개론 고영복 저 사회문화연구소
기독교 상담심리학 개론 폴 마이어 저 한재희 외 5명 역 | 기독교문서선교회 |
심리학개론 학습지침서 홍대식 저 양영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교육론 - 캐롤 길리건과 그의 이론
  • 심리학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고 페미니즘의 선봉으로 나서고 있지만 남자들에게도 배려라는 것이 필요하고, 또한 배려할 줄 아는 것은 인간이라면 꼭 갖춰야 할 부분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이론임에 틀림 없다. 남자든 여자든 2단계 도덕발달단계에 빠져 사는 사람들이 많다. 착한 아이, 마음 넓은 사람, 푸근한 사람들의 속마음에는 불편함과 아쉬움, 분노로 가득 차있는 경우가 많이 있다. 우리 어머니 세대에서 늘 볼 수 있

  • 1주 1강에서 공부를 왜 하는지, 공부의 목적은 무엇인지 학습했습니다
  • 교육학의 발달과 더불어 끝없이 분화된다. 그 중 최근에 제도화된 학교교육을 중심으로 해서 특수부문에 있어서 여러 종류의 교육연구가 개척되어 있다. 교육행정교육재정비교교육 등은 많은 연구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1960년대 이후 구미 여러 나라에서 발달을 보게 된 교육공학도 주목의 대상으로 등장하고 있다. 교육학을 분류하자면 기초 이론, 방법 및 기술, 현장 실천, 교과 교육학, 교육 단계, 개별 영역, 사회 교육, 가정 교육이 있다.Ⅱ. 본론

  • 연구 문제와 연구계획서
  • 교육, 중등교육, 성인교육(×) ④ 연구의 제한이나 범위를 용어의 정의를 통해 간접적으로 제시할 수도 있다. 예) 초등 실과교육연구:초등학교 교과교육으로서 실과교육에 관한 연구, 즉 실과교과 교육연구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 글에서는 ‘실과교육연구’지에 게재된 논문을 비롯하여 초등 실과교육 관련 현장 연구 및 국내 초등 실과교육관련 학위논문에 한정한다. ⑤ 연구대상에 대한 정의는 될 수 있으면 여기서 하지 않는다(연구의 제한

  • Carl Rogers의 인간중심적 접근
  • 접근법에 통합시켜야 한다고 봄.김충기,김현옥 공역(1993), 상담과 심리치료의 원리와 실제, 성원사김정희,이장호 공역(1992), 현대심리치료, 중앙적성출판사오안영 외(2003), 성격심리학, 학지사윤순임 외(1995), 현대상담 심리치료 이론과 실제, 중앙적성출판사이형득 편저(1992), 상담이론, 교육과학사조현춘, 조현재 공역(1996),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시그마프레스Lawrence A. Pervin(1993), Personality - Theory and Reasearch(6th), John Wiley & Sons. Inc.

  • [매체언어교육론] 효과적인 설득 전략의 학습을 위한 텔레비전 광고의 표현기법 연구와 국어과 교수학습방안
  • 교육적 활용 방안」에서 광고 안에서 쓰이는 설득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말하기 영역에서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최민아(2007)는 「광고 텍스트의 국어 교육적 수용 방안 연구」에서 광고의 설득적 성격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말하기 교육을 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처럼 텔레비전 광고의 설득적 성격을 말하기 영역의 목적 중 하나인 설득을 위한 말하기와 연계하여 교육에 활용한 연구 사례들이 많았다.3. 연구 범위 및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