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를 대상으로 과학교육을 할 때 적용되는 교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아를 대상으로 과학교육을 할 때 적용되는 교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유아 과학지도의 기본원리는 유아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유아가 실물을 직접적으로 다루고 활동함으로써 자극된다는 사실에서 출발한다. 과학학습의 주제가 올바른 방법으로 제시되었을 때 유아들은 과학에 흥미를 갖고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려고 노력한다. 유아의 이런 지적 호기심은 유아들로 하여금 지적인 도전감을 갖도록 유도하며 그것은 다양한 질문으로 나타날 수 있다. 유아의 창의적인 질문과 교사의 적절한 반응은 유아의 과학적인 사고능력을 키워 주고 과학적인 태도를 길러 주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한다. 이러한 교수-학습의 방법을 기초로 하여 유아 과학지도의 원리를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