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노출 촉진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제 1절 초기 기억의 개발을 통한 자기노출
제 2절 미해결 과제의 개방을 통한 자기노출
본문내용
제 1절 초기 기억의 개발을 통한 자기노출
제 2절 미해결 과제의 개방을 통한 자기노출


1) 자기노출이란
- 집단원들이 자신의 현재나 과거에 대한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경우

2) 자기노출의 이점
- 지금까지 이야기하지 못 하고 억압하고 있거나 미해결 과제로 남아 있어서 심리적인 에너지를 많이 소모했던 경험을 이야기 하는 것
- 그 후 자기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다른 사람에게 수용되는 경험을 함으로써 안도감을 느끼게 됨
- 카타르시스가 일어나며 더 이상 자신의 마음속에 숨기고 있으면서 심리적인 에너지를 빼앗기지 않게 됨
- 이야기를 듣는 사람은 이야기를 하는 사람의 진실된 면을 보면서 동질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도와주고 싶다는 마음이 생김
- 실제 도와준 후에는 뿌듯함과 자신감을 얻게 됨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집단대상 사회복지실천기술
  • 활동을 지시한다.- 조언, 제안 및 교육 :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문제를 이해하며 문제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조언하고 제안하며 교육시킨다.조언과 제안은 성원들이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지 : 성원들의 감정표현과 상호지지를 격려하고 성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의견제시에 적극적이 되도록 하며 희망을 갖도록 지지한다.- 재정의 및 재규정 : 집단이 직면한 관심사와 문제를 다른

  • [아동상담] 초기단계의 주요상담의 목표와 상담기술(수용, 반영, 공감, 침묵, 명료화, 질문, 비언어적 단서의 활용, 역할놀이)
  • 자기표현을 촉진할 수 있는 심리적 환경과 신체적인 안정, 심리적인 안정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또한 치료규칙을 설명 해 주어야 한다. 상담실에서의 제한 사항과 놀이규칙은 안전을 보장하는 울타리 역할을 하는데, 울타리가 너무 높거나 답답하게 느껴져서는 안 되듯이 규칙이 너무 엄하거나 금지 사항이 많아서는 안 된다. 따라서 규칙과 제한은 단지 안전을 보장하는 선에서 이루어져야지 아동의 자유로운 활동을 제한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무엇

  • 집단을 대상으로 한 개입의 중간 단계에 대해 논의하시오
  • 촉진하기 위한 실천기술중간단계 동안 집단이 건설적이고 생산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해서 집단지도자의 자기노출, 직면, 피드백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Corey, 1995).(가) 자기노출기술자기노출(self-disclosure)이란 언어적 표현 또는 비언어적 행동을 통해서 사회복지사가 자기 자신에 대한 정보를 의도적이고 의식적으로 누설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사가 자신의 경험, 감정, 생각 등을 집단 성원에게 솔직하게 노출하는 것은 집단성

  • 재량활동(교육과정) 인성교육,통일교육,성교육,에너지교육 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 국제이해교육,진로교육,ICT활용교육,프로젝트학습교육 사례
  • 촉진 전략14) 평가 전략15) 수업 설계의 주안점Ⅳ.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성교육 사례1. 성과 인간2. 성윤리의 역사적 변천1) 삼국시대2) 고려시대3) 조선시대4) 현대3. 비정상적인 성1) 소아 기호증2) 노출증3) 관음증 - 훔쳐보기4) 여성 물건애5) 우상 애무증 6) 접촉 도착증7) 가학성애(사디즘)8) 피학성애(메소키즘)9) 음란 전화증10) 동성애4. 인간과 성1) 해부학적 차이2) 성역할3) 성욕구5. 우리 나라의 순결관Ⅴ.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에너지

  • [집단상담] 집단상담자의 역할과 기술 및 집단상담 각 단계의 특징과 지도자의 중요성
  • 촉진시킨다. 6) 집단원을 보호한다 7) 집단활동의 종결을 돕는다2. 집단지도의 기술 1) 관심 기울이기 2) 경청하기 3) 반영하기4) 명료화하기5) 요약하기 6) 해석하기 7) 질문하기 8) 연결 지우기9) 맞닥뜨리기 10) 심적인 지지를 해주기 11) 행동을 제한하기 12) 촉진하기 13) 공감하기 14) 자기 노출하기 15) 피이드백 주고 받기16) 강화해주기 3. 집단상담 지도자의 중요성 도입단계의 특성과 중요성 도입단계의 과제와 지도자의 역할 참여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