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의 개념과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놀이의 정의 학습내용

2, 놀이와 유사한 개념
본문내용
1. 놀이의 정의 학습내용

2, 놀이와 유사한 개념


2) 놀이와 모방(imitation)
- 차이점
: 진정한 놀이란, 새로운 아이디어, 생각, 행동을 수반하는 생산적이며
변형적인 행동…놀이에 집중할 때, 인지적∙정서적 발달이 됨.
: 모방이란, 놀이에 비해 생산성과 변형성이 부족한 행동.1. 놀이의 정의 학습내용
놀이와 유사한 개념

3) 놀이와 게임(game)
- 공통점
: 정해진 규칙.
- 차이점
: 놀이는 놀면서 만족감을 느끼지만, 게임은 특정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경쟁을 함.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놀이와 관광의 새로운 접근(시대와 대상에따른 놀이 이론)
  • 제 30장: 놀이와 관광의 새로운 접근; 시대와 대상에 따른 놀이이론 추가자료◆ 놀이와 관광의 관계◆ 여가와 관광과의 관계◆ 여가, 레크리에이션과 관광의 관계1. 놀이의 개념화(1) 고전적 놀이개념1) 잉여에너지 이론2) 휴식이론3) 반복이론4) 연습이론(2) 현대적 놀이개념1) 정신분석 이론2) 인지발달 이론(3) 호이징하(Huizinga)의 놀이개념(4) 카이와(Caillois)의 놀이개념2. 유아의 놀이와 성인의 놀이(1) 유아의 놀이와 특성(2) 성인의

  • [관광학원론] 놀이와 관광
  • CONTENTSⅠ놀이의 개념화(1)고전적 놀이 개념(2)현대적 놀이 개념(3) 호이징하(Huizinga)의 놀이개념(4) 카이와(Caillois)의 놀이개념Ⅱ 유아의 놀이와 특성1)유아의 놀이2)유아의 놀이와 관광Ⅲ 성인의 놀이와 특성Ⅳ 놀이의 역할과 영향1) 놀이의 역할2) 놀이와 교육의 관계Ⅴ 놀이를 통한 관광의 재해석(1) 놀이와 관광의 차이와 관계(2) 놀이이론의 접목을 통한 관광학의 확대① 놀이현상으로서 관광현상에 대한 체계화와 이론화② 놀이경험으로서

  • [공무원열정가득]놀이교육대학수업정리
  • 놀이지도 정리Ⅰ놀이이론 및 개념1. 놀이개념:놀이에 대한 정의는 루빈, 페인, 반덴버크 등이 밝히고 있는 놀이가 지니는 특성을 중심으로 정의 한 것이다.*놀이는 ->>내적으로 동기유발이 된다. - 유아 스스로 놀고 싶어서 논다. *놀이는 ->>과정이 중요하다. - 목표가 없으므로 과정 지향적이라 볼 수 있다.*놀이는 ->>비문자적이다. - 상상의 나래, 물체나 상황을 다른 물체나 상황으로 대체하여 문자가 지니는 의미에서 분리 되어 다른 의미로 사용될

  • [관광학원론] 놀이와 관광의 새로운 접근(시대와 대상에따른 놀이 이론)
  • 놀이 단계, 미시 영역의 놀이 단계, 거시 영역의 놀이 단계로 설명인지발달 이론피아제: 놀이 경험은 유아의 인지 발달과 긴밀한 관계가 있다고 주장비고츠키: 놀이가 유아의 인지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버너와 서턴-스미스:새롭고 독특한 방식의 사고를 하도록 유도- 12 -호이징하(Huizinga)의 놀이개념기타 놀이개념놀이와 관광문화이론의 측면에서 놀이의 개념을 설명놀이의 특성:-놀이는 즐거움과 놀이 자체가 목적인 자유롭고

  • 독서지도,방과후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새노래지도,왕따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역할놀이지도,함수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생활습관지도활동 사례
  • 개념놀이 지도▶ 학습자료 : 막대 리듬카드, 음표 리듬카드, 공명실로폰, 사다리 음계, 날으는 음표1) 리듬놀이(1) 리듬챤트하며 신체표현하기 - 박자의 길고 짧음을 듣고 자유롭게 표현한다.(2) 리듬챤트하며 손뼉치기 - 리듬챤트에 맞추어 손뼉치기를 한다.(3) 막대 리듬카드 소개 - 노래 중 자주 반복되는 일부분(1마디 혹은 2마디)의 막대 리듬카드를 제시하여 손뼉을 치면서 리듬챤트한다. 익숙해지면 소리는 내지 않고 손뼉치기만 하고, 막대 리듬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