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식‘을 주제로 통합교육을 할 때 그에 따른 통합의 내용과 운영방법 및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음식‘을 주제로 통합교육을 할 때 그에 따른 통합의 내용과 운영방법 및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이란

2. ‘한국음식‘을 주제로 통합교육을 할 때 통합의 내용

3. ‘한국음식‘을 주제로 통합교육을 할 때 운영방법

4. ‘한국음식‘을 주제로 통합교육을 할 때 기대효과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통합교육과정은 기존의 둘 또는 그 이상의 교과를 묶어 한 개의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려는 교육과정 접근에 대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러한 통합교육과정의 주요 특징으로는 첫째, 관련 있는 학문 분야의 지식이나 탐구 양식, 합리적 해석을 필요로 하는 자연현상이나 사회문제에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한 넓은 개념을 통합 주제로 선정하고, 둘째, 통합 주제에 관련된 전문분야의 지식과 절차에 관한 다양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셋째, 학습자의 흥미와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구체적 경험과 자원들이 다양하게 사용되도록 하는 것 등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음식‘을 주제로 통합교육을 할 때 그에 따른 통합의 내용과 운영방법 및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부(1997). 통합교육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김진환(2002). 학습 부진아의 이해와 교육, 학지사.
유광찬(2000). 통합교육탐구, 교육과학사.
곽지영(2007). 한국어 교수법의 실제, 연세대학교출판부.
김영만(2005).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역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사회복지서비스
  • 할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학생과 부모를 지역사회기관에 연계시켜 줌학생을 이해하도록 설명하는 역할문제학생에게 효과적이며 신속하게 개입하기 위해 교사 협조를 구하거나 교사에게 직접적인 도움 제공교육상담 역할학생과 부모에게 학교의 교육적 기능에 대해 상담하며, 학교의 사회적・학문적 기대와 학교의 권위에 대해 설명조력과 참여하는 역할학생들의 복지정책과 관련된 학교행정가를 돕는 역할 및 사회정책과 사회운동과 관련된

  • 가족지원 프로그램의 실제
  •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녀를 키우기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 부모들이 미래에 장애자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시켜야 할지에 관해서 도움을 주어야 한다. 유아교육기관과 가정과의 연계성 확립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 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교육과 교육기관에서의 교육이 일관적이어야 한다. 교육기관에서는 각 기관의 교육적 철학, 운영방침, 교육과정, 교수방법, 그리고 유아지도 방법을 부모에게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대해 호응이 좋다.그 외에도 이제는 중국인들이 태평양의 기능성 화장품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수분 부족에 적극 대응한 ‘라네즈 워터슬리핑팩’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또한 미백효과를 위한 라네즈 딸기 요구르트팩등이 있다.또한 올 11월에는 한국 대표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의 기초 중국 상해와 홍콩지역에 진출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천연 허브 잎과 줄기에서 온통 독특한 향기를 내뿜는

  •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이해 및 발전전략 고찰]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이해 및 발전전략 고찰
  • 할과 기능에 맞게 운영될 수 있는 근간이 필요하다. 이제까지 양적 확대는 장애인 당사자들의 역량강화라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나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설립 및 운영체계는 미약하기 때문이다. 그동안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서로 다른 이념적 토대와 서비스 내용 의 차이로 기관들 간의 연관성이 없었다. 오히려 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설립되었던 초기에는 장애인당사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재

  • [유아교육]호주의 유아교육제도를 통해 본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문제점
  • 때문에 사회가 과도한 경쟁체제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유아교육에서도 개성을 충분히 살리며 경쟁보다는 협력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런 특징은 호주 취학전학교위원회에서 제시한 호주의 유아교육철학과 목적에 잘 드러나 있다. 호주 취학전학교위원회는 유아들의 교육과 보육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정책 결정은 각 아동의 복지와 발달에 효과적이며 강화할 수 있는 것에 주된 관심을 두어야 한다고 믿는다. 호주 정부는 아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