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교육에 접근할 때 안전지식, 안전기술, 안전태도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프로그램이 해당되는지 그 예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안전교육에 접근할 때 안전지식, 안전기술, 안전태도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프로그램이 해당되는지 그 예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안전교육

2. 아동안전교육에 접근할 때 안전지식, 안전기술, 안전태도
1) 안전지식의 정의
2) 안전기술의 정의
3) 안전태도의 정의

3. 구체적으로 어떠한 프로그램이 해당되는지 그 예 - 놀이시설 및 기구에 대한 놀이안전교육활동 프로그램
1) 프로그램의 운영
2) 프로그램의 진행에 있어 교사의 역할
3) 놀이안전교육 활동의 교수원리
4) ‘놀이시설 및 기구’ 놀이 안전교육활동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안전교육은 어른의 행동모방과 우연히 발생하는 학습경험을 통해 습득되기도 한다. 사회학습이론가 Bandura는 인간의 행동은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결과로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한 결과로서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그의 최근 연구(1981,1986)에 따르면 사람들은 어떤 행동이 자신과 타인에게 주는 효과를 관찰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행동을 평가하고 미래의 성공 여부를 가늠한다고 보았다. 만약 자신이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기대가 성립되면 필요한 행동을 수행하려는 결정을 내린다. 이것은 행동을 수행할 수 있다는 자기확신감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반복된 과제관련 경험을 통해 점진적으로 발달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안전교육에 접근할 때 안전지식, 안전기술, 안전태도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프로그램이 해당되는지 그 예를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일옥 외 (2005).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곽은복 (2006).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곽은복 (2001).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 창지사.
신동주 (1999). 영유아를 위한 실외놀이환경 구성 지침. 교육과학사.
박용길 (200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관리와 안전교육. 국립공주문화대학 논문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의 내용이 정말 잘되어있네요 굿굿굿
  • 38219***
    (2019.10.28 10:56: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군요 ㅋㅋ좋군요 ㅋㅋ좋군요 ㅋㅋ좋군요 ㅋㅋ좋군요 ㅋㅋ
  • kus02***
    (2016.12.15 02:40:22)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 특수교육
  • 아동에게도 우리 모두와 마찬가지로 그 무엇과 바꿀 수 없는 저마다의 고귀한 인권이 있으며, 이들도 똑같이 존중받으며 교육 받을 권리를 가지고 있다. 이들이 지니고 있는 독특성을 인정하고, 그들이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가정과 학교와 사회에서 잘 적응하고 사회의 구성으로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그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옹호해야함이 부각되어왔다. 이런 움직임에 맞춰 소외되고 가정의 책임으로만 그쳤던 장애아동의 교육이 국가에서

  • 가정폭력 레포트
  • 태도와 같은 매개 변수가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중요한 것은 아내구타를 발생하게 하는 다양한 요인의 상호작용적 측면에 프로그램 개발의 초점을 두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즉 아내구타 가해자 치료 프로그램의 개발은 가해자의 지속적인 신념체계 요인과 이와 상호작용하는 상황적 요인에 대한 개입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3-3. 가정폭력 관련법한국사회에서 여성에 대한 폭력 문제는 오랫동안 은폐되고

  • 가족을 위한 복지대책에 관한 연구
  • 정의는 다소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즉 가족복지는 모든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예방적이고도 적극적인 사회적 대책으로 볼 수 있고, 또 가능한 지향하고자 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가족복지는 문제를 발생시킨 가족을 주 대상으로 하며, 이러한 대상 선전에서는 객관적이고도 합리적인 기준이 필요하며, 동시에 어떠한 형식으로든지 사회적인 합의를 전제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가장 일반적인 사회적 합의는 법으로 제시된다. 곧

  • [아동학대] 아동학대의 실태와 대응관점 및 아동학대에 대한 개입과 치료 분석(사례 중심)
  • 그것은 신체적인 학대의 기준과 범위에 대한 규정이 가장 용이하고 과학적인 연구에 보다 적합했기 때문이다.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인 태도와 책임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아동을 학대로부터 보호하고자 하는 사회적인 대책마련은 아동의 권리를 인정하기 시작한 20세기에 들어와서부터라 할 수 있다.보통 아동학대의 범위는 방임을 포함한 넓은 의미로서 광의의 개념과 좁은 의미로서의 협의의 개념으로 구분하고 있다.먼저 협의의 정의를 보면 k

  • 아동학대 레포트
  • 아동학대에 대한 바른 접근을 위해서 학대를 발생시키는 요소와 아동학대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을 살펴 보고, 그 관계를 밝히는 것이 필요하며 아동학대에 대한 적절한 개입 방법과 대책을 도모하기 위해서 아동학대의 실태와 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아동학대에 관한 예방, 치료, 법적, 행정․재정적 지원의 측면에서 대책 마련의 기초를 제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론적 배경1.아동학대에 대한 이해1)아동학대의 정의아동학대를 어떻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