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wey의 교육관 세가지를 설명하고, 자신의 교육관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Dewey의 교육관 세가지를 설명하고, 자신의 교육관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Dewey의 교육관
1) 경험과 성장
2) 경험과 교육
3) 성장과 교육

2. 나의 교육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듀이는 삶의 주체인 개인은 경험의 세계에서 계속적으로 상호작용하면서 성장해 나간다고 보았다. 인간의 삶은 발달이나 성장의 과정이며, 동시에 교육의 과정이다. 듀이는 교육의 과정은 그 자체 이외의 다른 목적을 갖고 있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듀이는 교육은 곧 삶의 과정이며, 교육의 과정은 다시 조직하고 구성하고 변형하는 과정이라고 보고 있다. 여기서 듀이는 경험에서 배우는 능력과 미래의 경험을 의미 있게 관리하는 힘의 확대로서의 성장에 관해 말하고 있다. 듀이는 성장에는 더 성장하는 것 이외에는 다른 목적이 없기 때문에 교육도 역시 더 교육받는 것
참고문헌
정덕희(1997). 듀이의 교육철학. 교육과학사.
송도선(2009). 존 듀이의 경험교육론. 문음사.
김재만(1980). 듀이 철학. 배영사.
이홍우(1988). 죤 듀이의 민주주의와 교육. 교육과학사.
김재춘(2000). 구성주의 이론에 나타난 학생의 지식구성 능력의 비판적 검토. 교육과정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급할때 이용할 수 있어 만족
  • legend5***
    (2015.08.18 19:23:42)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