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시설과 관련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을 3가지 제시하고, 쌓기 놀이, 실외놀이 등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실례를 세가지씩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육기관에서는 놀이 시설과 관련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을 3가지 제시하고, 쌓기 놀이, 실외놀이 등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실례를 세가지씩 제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교육기관에서는 놀이 시설과 관련된 안전사고

2. 놀이 시설과 관련된 안전사고의 예방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
1) 놀이안전규칙과 안전기술을 익히게 하여 사고를 미연에 예방
2) 성별에 따른 놀이과정에서의 갈등과 분쟁의 원인 파악
3) 안전한 놀잇감을 통한 놀이 사고예방
4) 사전경험과 연결된 교육활동을 통한 놀이 안전사고 예방

3. 쌓기 놀이, 실외놀이 등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실례
1) 실외놀이 등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실례 3가지
2) 실내놀이 등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실례 4가지
3) 쌓기놀이 등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실례 3가지

4. 놀이 시설과 관련된 안전사고의 예방하기 위한 안전교육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산업과 교통의 발달로 생활환경이 복잡해짐에 따라 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이에 대처할 수 있도록 위험에 대한 판단이나 문제해결 능력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유아는 발달특성상 어느 시기보다 많은 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안전에 관한 지식과 바람직한 행동습관을 갖도록 하는 유아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 유아의 안전교육을 통해 얻어진 지식이나 태도는 영구적인 효과를 가지게 되므로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유아 때부터 안전에 관한 지식과 습관을 교육시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유아 안전교육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교육적 요구를 진단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하며, 유아의 발달특성을 고려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이에 따른
참고문헌
곽은복,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2006
김성희, 유아안전교육, 창지사, 2002
교육부, 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지도자료, 교육부, 2000
가선영, 유치원의 실내 환경 안전실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변명숙, 유아교육기관의 안전환경 및 유아의 안전지각 조사연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유혜경, 유아교육기관의 안전교육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사고 수준은 곧 국가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관건이기도 한 것이다. 다시 말하여, 이제 독서 교육의 진흥은 개인적 성장은 물론 국가 발전을 위해서도 더 이상 미루어둘 수 없는 시급한 과제가 되고 있다. 정부는 이러한 과제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지난 1997년 말 교육부장관 지문기구로 독서교육발전자문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이 자문위원회는 우리 나라의 독서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 방안에 대해 연구와 조언을 제시할 것을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안전, 건강관리는 어떠한가?2. 교사가 인지하는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의 문제점은 무엇인가?3.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종일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은 무엇인가?이러한 문제를 수행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 적용된 방법은 문헌 연구와 질문지 조사 및 교사 면담, 종일제 프로그램 편성운영 지침 개발로 구분할 수 있다. 우선, 문헌연구에서는 종일제 프로그램의 개념 및 유형, 프로그램의 질적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등을 실시하며, 도서관, 문화원 등의 사회교육시설을 이용하여 사회교육이 이루어진다.또한 인쇄매체나 방송 등의 매스 미디어에 의한 사회교육도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영향력이 크다. FILE:01-02.HWP서론교사란 직업은 우리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직업의 하나이다. 그만큼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많은 책임과 의무가 뒤따른다. 우리는 교사의 역할을 단순히 알고 있는 지식을 전달하는 것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교사란 학생들에게 지식만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위한 방편으로서, 즉 교육과정 보급과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학교 중심 교육과정을 강조한다.한편, 아시아의 여러 나라, 프랑스, 이스라엘등과 같이 중앙집권적 형태의 비교적 닫힌 교육체제를 운영해 온 국가들에서 시도되고 있는 학교 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움직임도 있다. 이들 국가들은 전통적으로 교육의 권한이 중앙정부에 집중되어 있었으며,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교사의 역할이 철저히 우편배달부 기능(curriculum deliverer)에 구속되어

  • [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및노하우정리][면접보는노하우및면접예상문제및모범답변][자기소개서예문+면접예상질문+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
  • 등학교 때 친한 친구의 죽음으로 인해 뼈저리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친구는 반에서도 공부를 가장 잘하고, 무엇이든지 열심히 하는 그런 친구였습니다. 주말에도 놀지 않고 같이 도서관에 가서 공부하자고 저를 유혹하던 그런 친구였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는 너무도 쉽게 그 친구의 목숨을 가져갔고, 매사에 열심히 살던 그 친구는 세상에 하나의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때 저는 깨달았습니다. 아, 삶을 준비하는 것이 인생의 목적이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